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최민정 실격에 동메달' 킴부탱에 욕설 테러…"대처할 것"

입력 2018-02-14 18:58

중국 네티즌도 서이라 선수에 비난 글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중국 네티즌도 서이라 선수에 비난 글

[앵커]

이거 뭐 올림픽 얘기 잠깐 해볼까 하는데요. 어제(13일) 저도 식사를 하다가 봤는데요. 여자 500m 쇼트트랙 최민정 선수 금메달을 따면 더 좋았겠지만 어쨌든 은메달 따서 제가 환호를 질렀어요. 밥을 먹다가. 실격 처리돼서 정말 허탈하더라고요.
 

[신혜원 반장]

앗! 그 소식 어떻게 아셨어요. 인터넷으로? 

[앵커]

아, 우리 스포츠뉴스로 봤어요. JTBC. 나중에

[신혜원 반장]

네, 그 시간대가 뉴스룸 시간이었기 때문에 본방사수 뉴스룸으로 하셨을 것이라고 믿고. 아무튼 캐나다 킴부탱 선수가 어부지리로 동메달 땄잖아요. 그런데 분명 킴부탱 선수도 최민정 선수를 미는 장면이 포착이 됐습니다. 사실은 좀 화가 나는 일이죠.

[최종혁 반장]

신 반장 같은 마음을 가진 사람이 많아서 그런지 경기가 끝나고 우리나라 사람들이 그 선수 SNS에 욕설 비난 글을 많이 올렸더라고요. 솔직히 선수가 무슨 잘못인지는 의아한데. 비판을 하려면 그것을 판정을 했던 심판을 비판해야 바람직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아무튼 사태가 좀 커지고 있어 보입니다. 킴부탱 선수 아버지가 캐나다 경찰과 함께 이 문제에 대처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하더라고요.

[앵커]

어쨌든 뭐 심정은 충분히 이해를 하는데 과도한 테러에 가까운 행동은 지나치다고 봐야 되죠. 지금 평창 올림픽이 잘 진행되고 있잖아요. 반응도 좋고. 옥에티가 될 수 있다는 지적도 있더라고요. 남자 1000m 예선에서는 정반대의 상황이 펼쳐졌어요.

[정강현 반장]

네, 우리나라 서이라 선수가 예선 3위로 통과해서 준준결승 진출이 무산이 될 뻔했거든요. 그런데 중국의 한톈위가 서이라 선수를 밀치면서 실격을 했고 서이라 선수가 2위로 예선을 통과하게 됐습니다. 그러니까 중국 네티즌들이 서이라 선수한테 몰려가서 공격을 하고 있습니다.

[앵커]

그러면 한국에 대한 대한민국에 대한 비하 발언 많이 나왔겠는데요.

[양원보 반장]

맞습니다. '법규 코리아'부터 시작해서 별의별 욕설이 다 달렸죠. 역시 인구가 많아서 그런지 댓글 달린 것만 6만개가 넘는다고 하는데. 그런데 서이라 선수, 아까 최 반장은 김부탱이라고 하던데 킴부탱입니다. 킴부탱과는 대처가 달랐습니다. 욕설 댓글 밑에 "지저스 러브 유" 예수님은 당신을 사랑한다 라고 이렇게 호연지기를 보여줬습니다.

[앵커]

서이라 선수, 진짜 대단한 내공이고요. 최민정 선수도 오늘 SNS에 올린 것 보니까 아주 의연하더라고요. 갈 길을 간다는 그런 심정이었습니다.

관련기사

최민정 실격·남자 계주 신기록…희비 엇갈린 쇼트트랙 실격판정 최민정, 눈물 펑펑…"꼭 이겨내겠다" 김민석, 스피드 1500m '깜짝 동메달'…아시아 선수 최초 2번 연속 1080도 회전…클로이 김, 스노보드 최연소 '금' 하늘나라 동생 위한 혼신의 역주…노선영, 눈물의 1500m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