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단독|이슈체크] 창원 사고 낸 76세 운전사, 2년 간 10차례 교통사고

입력 2017-11-03 21:31 수정 2017-11-04 22:0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어제(2일) 경남 창원에서 윤활유를 싣고 가던 화물차가 중앙분리대를 들이받으면서 대형 사고가 발생했죠. JTBC 취재결과 사고를 낸 기사는 최근 11년간 무려 40건이 넘는 교통사고 이력이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76살 고령에 건강도 좋지 않았다고 하는데, 잊을만 하면 발생하는 대형차량 사고들.

오늘 이슈체크는 먼저 배승주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기자]

8명의 사상자를 내고 본인도 숨진 5톤 트럭 운전자 76살 윤모 씨는 11년 전인 지난 2006년부터 운수업을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운행기간 무려 46건의 사고를 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최근 2년 동안 발생한 교통사고 건수도 10건에 이릅니다.

[00물류 관계자 : 인지가 늦어지시는 거죠. 지나다니면서 차 박고 전화 오고요.]

화물차공제조합에 가입된 화물차 기사들이 평균 2.5년에 한 번 꼴로 사고를 내는 것과 비교하면 지나치게 빈도가 높습니다.

개인차를 소유하면서 면허만 빌리는 형식의 지입차를 운영했던 윤 씨에게 현행법상 나이제한도 없습니다.

최근 건강까지 나빠졌지만 면허를 빌려준 물류회사에선 퇴직을 강요할 수 없었다고 말합니다.

[00물류 관계자 : 그만 하시는 게 어떻겠느냐 했는데 시청에 민원을 넣은 거예요. 물류업체에서 못하게 한다고…]

경찰은 오늘 현장감식과 사체를 부검하는 한편 사고가 난 5톤 화물차에 최대적재량을 훨씬 초과한 7.8톤 분량의 윤활유 등을 실은 것을 확인하고 제조 회사 등을 상대로 수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창원터널 앞 폭발사고 현장 감식…트럭 운전자 부검도 "불 붙은 기름통 날아와 폭발"…경찰, 원인 규명에 주력 반복되는 닮은꼴 사고…창원터널 구간 안전대책 목소리 창원터널 사고 늑장 안내 운전자들 분통…창원·김해시 "사과" "불붙은 드럼통이 '꽝'…삽시간에 차가 불길에 휩싸였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