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꽃게탕 끓이는 방법, 백종원이 밝힌 꽃게탕 맛있게 먹는 방법은?

입력 2015-09-07 19:0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꽃게탕 끓이는 방법, 백종원이 밝힌 꽃게탕 맛있게 먹는 방법은?사진 중앙포토DB


'꽃게탕 끓이는 방법'이 온라인상에서 이슈가 되고 있다. 게살이 꽉찬 꽃게탕은 게의 달달하고 쫄깃한 살을 쏙쏙 빼먹는 재미와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인기 메뉴중 하나다.

9월 제철음식인 게는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많아서 소화성도 좋고 담백하다. 필수아미노산이 많이 들어 있어서 성장기의 어린이에게 좋고 소화성이 좋아서 병의 회복기에 있는 사람이나 허약체질, 노약자에게 매우 좋은 식품이랍니다. 최고의 영양식품이자 다이어트 식품이다.

게의 껍질에 들어 있는 키틴, 키토산은 불용성 식이섬유소로서 장내 유익균의 먹이가 되어 장의 활동성을 높여주어 변비에 도움을 주며,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준다. 체내 면역기능을 높여주는 NK 세포를 활성화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꽃게탕 끓이는 방법 중 가장 중요한 단계는 손질이다. 칫솔을 이용해 꽃게를 닦아내야 한다. 배 부분에 끼어있는 찌꺼기들을 씻어내는 것이 중요하다. 등딱지는 떼어내고 입과 아가미를 뜯어내고 다리끝의 털 있는 부위를 잘라내 손질한다.

무는 사방 2cm 크기로 납작하게 썰고 애호박은 0.5cm 두께로 반달모양으로, 양파는 채 썰고 홍고추, 풋고추, 대파는 어슷 썬다. 이어 냄비에 물, 무, 양념 재료를 넣고 무가 익을 때까지 끓인 후 애호박, 양파, 꽃게를 넣고 한소끔 끓이며 마지막으로 대파, 홍고추, 풋고추를 넣고 소금으로 간한 후 쑥갓을 넣는다.

한편 과거 방송된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서 백종원이 공개한 꽃게탕도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지난 방송에서 백종원은 꽃게의 맛은 집게발 부분이 더 맛있지만, 집게발 쪽보다 넓적다리 쪽이 먹기 더 쉽다고 알려준 바 있다. 또한 백종원은 남들이 집게발을 먹는 사이 넓적다리를 먹으면 집게발 하나 먹을 동안 넓적다리 두 개까지 먹을 수 있다고 귀띔해 웃음을 자아냈다.

온라인 일간스포츠
'꽃게탕 끓이는 방법'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