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교사가 학교서 '불법촬영'…"화장실·샤워실 영상 한가득"

입력 2020-07-09 20:52 수정 2020-07-09 22:0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경남 김해에서 40대 교사가 학교 화장실에 몰래카메라를 설치했다가 적발됐습니다. 이 교사 휴대전화에선 화장실과 샤워실에서 찍은 영상이 무더기로 발견됐습니다.

배승주 기자입니다.

[기자]

경남 김해의 한 고등학교입니다.

지난달 24일 이 학교 1층 여자화장실 변기에서 몰래카메라가 발견됐습니다.

고화질에 방수 기능이 있는 카메라였습니다.

카메라를 설치한 사람은 이 학교 40대 교사 A씨였습니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이날 설치를 하자마자 들켰다고 진술했습니다.

하지만 A씨 휴대전화에는 화장실과 샤워실에서 몰래카메라로 찍은 영상이 가득했습니다.

A씨는 이 학교로 오기 전 경남교육청이 운영하는 야영수련원에서 2년간 일했습니다.

지난해에만 2천 명이 넘는 학생이 다녀간 곳입니다.

[경남교육청 OO학생야영수련원 : 일반 학생들 수련활동을 저희는 같이 운영을 하거든요.]

A씨는 오늘(9일) 구속됐습니다.

[선생님 몰래카메라 왜 설치하셨어요?]

경찰은 수련원 등 다른 장소에서도 불법 촬영이 이뤄진 것으로 보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경찰 관계자 : (디지털)포렌식 결과가 나오면 추가 수사를 할 겁니다.]

지난달 26일에는 경남 창녕의 한 중학교 여자화장실에서도 몰래카메라가 발견됐습니다.

경찰 수사가 시작되자, 이 학교 30대 교사가 자신이 범인이라며 자수했습니다.

경남교육청은 해당 교사 2명을 직위해제했습니다.

그리고 탐지 장비 80대를 동원해, 도내 학교에 몰래카메라가 설치됐는지 여부를 긴급 점검 중입니다.

관련기사

KBS 여자화장실 '몰카' 용의자는 개그맨…경찰에 자수 여자친구와 성관계 '몰카'…공중보건의, 현행범 체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