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호날두 시원한 중거리포…팬들이 꼽은 '올해의 골'

입력 2020-08-28 21:06 수정 2020-08-28 21:3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호날두 시원한 중거리포…팬들이 꼽은 '올해의 골'

[앵커]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골들, 팬들이 올 시즌 챔피언스리그 최고의 골로 꼽은 장면들입니다. 15년 만에 메시와 호날두가 4강에도 못 들 정도로 이변과 돌풍이 이어진 이번 대회에서 팬들은 호날두의 속 시원한 강력한 슛을 최고의 골로 뽑았습니다.

최하은 기자입니다.

[기자]

별들이 펼친 백열아홉 경기, 터진 골만 삼백여든여섯 개.

이 가운데 최고의 골로, 팬들은 호날두의 올 시즌 마지막 골을 꼽았습니다. 

골대까지 25m, 왼발로 쏘아 올린 시원한 슛은 골키퍼 손을 스치고 골망을 흔들었습니다.

돌풍의 주인공, 라이프치히의 자비처가 가슴으로 받은 뒤 차올린 골은 두 번째로 많은 표를 받았습니다.

골대 앞에서 절묘하게 휜 공은 모서리에 그대로 꽂혔는데, '도저히 막을 수 없는 골'이란 찬사가 붙었습니다.

찔러준 공을 침착하게 받아 감아 차기로 완성시킨 콰드라도의 감각적인 골, 패스를 놓치지 않고 미끄러지며 터뜨린 수아레스의 강력한 발리슛도 잊지 못할 명장면으로 꼽혔습니다.

대회 득점 3위 올 시즌 바이에른뮌헨의 우승을 이끈 그나브리가 수비수 6명의 압박을 뚫고 만든 완벽한 골도 팬들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골대 때리는 소리가 경쾌하게 울려 퍼진 열아홉 살 홀란드의 압도적인 슛도 골키퍼 다리 사이로 공을 찔러 넣기까지 수비수만 네 명을 넘어뜨린 코스타의 골도 최고의 골 후보에 올랐습니다.

조별리그 여섯 경기에서 다섯 골을 터뜨린 손흥민은 열 골 후보 안에는 들지 못했습니다.

지금 순위는 40만 명 넘는 팬들의 투표로만 매겨졌는데, 유럽축구연맹은 기술 자문단의 의견을 더해 올 시즌 대회 최고의 골을 발표할 계획입니다.

(*저작권 관계로 방송 영상은 서비스하지 않습니다.)

관련기사

"바르셀로나 떠나겠다"…메시의 '팩스 이별' 통보 원톱 출격 손흥민, 휴식 뒤 첫 경기에서 '멀티골 폭발' 무심코 맞바꾼 유니폼…네이마르, '코로나 수칙' 위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