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락게임처럼 맞으면 '파워 게이지'↓…태권도의 파격실험

입력 2020-01-15 23:02 수정 2020-01-16 13:1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오락게임처럼 맞으면 '파워 게이지'↓…태권도의 파격실험

[앵커]

어디서 많이 본 듯합니다. 오락실 게임 같지만 진짜 태권도 겨루기입니다. 오락실 게임처럼 전광판엔 선수들에 파워 게이지가 그대로 노출돼 있고 상대를 때릴 때마다 줄어듭니다. 이런 태권도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문상혁 기자입니다.

[기자]

< '파워 태권도 프리미어리그' >

경기가 시작한 지 5초 만에 끝이 납니다.

연이은 세 번의 발차기가 모두 상대 몸통을 때리면서 상대 파워 게이지는 순식간에 모두 사라졌습니다.

오락실에서 봤던 격투기 게임을 그대로 따라 해본 태권도 겨루기입니다.

방식은 전자 게임과 다르지 않습니다.

상대 몸을 정확하게, 또 강하게 때렸는지에 따라 100으로 가득 찬 파워게이지가 깎입니다.

태권도의 이 같은 실험은 그만큼 바뀌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다는 위기의식에서 출발했습니다.

태권도 하면 화려한 발차기가 떠오르지만 실제 대회에선 그렇지 못합니다.

섣불리 공격을 했다가는 점수를 잃기 쉬워서 선수들이 서로 눈치만 보는 경우도 많고, 스치듯 상대를 가격하는 것만으로도 점수를 딸 때도 있어 논란이 뒤따랐습니다.

강렬하고, 역동적인 면이 사라지고 판정시비까지 심심찮게 나오자 최근엔 도복 대신 레깅스마냥 몸에 딱 달라붙는 바지를 입고 경기하는 방식까지 도입했습니다.

마치 오락실의 격투기처럼 비쳐지는 이번 태권도의 실험을 두곤 평가가 엇갈립니다.

팬들에게 재미를 줄 수 있는 신선한 시도라는 칭찬도 있지만 파워를 중시하면서 태권도 겨루기의 멋을 잃어버리지 않을까 우려도 이어집니다.

(※ 저작권 관계로 방송 영상은 서비스하지 않습니다.)

관련기사

손발 보이게…몸에 달라붙는 '새 태권도복' 논란 '트리플악셀' 성공…유영, 한국 최초 청소년올림픽 금메달 '압도적 실력' 쇼트트랙 최민정, 4대륙대회 '전관왕' 달성 배드민턴 스타 이용대 '완벽한 부활'…복식서 금메달 아이스하키서 축구처럼 넣은 헤딩골…득점 인정?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