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영상] 실제 존재하는 '지방 맛' 중독의 문제, 마약 중독처럼 위험하다?!

입력 2019-06-15 18:0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지방에도 맛이 존재한다? 생소하지만 사람이 느끼는 5대 맛 단맛, 신맛, 짠맛, 쓴맛, 감칠맛에 이어 학계가 제6의 맛 '지방 맛'을 인정해 관심이 모이고 있다.

연구팀에 따르면 혀의 미뢰에서 지방 분자를 인지해 기름을 독립적인 맛으로 구분한다고 한다.

실험 결과에 따르면 전기충격의 고통&두려움보다 지방 맛을 원하는 정도가 높아, 중독처럼 위험하다고 한다. (▼영상 확인)
 
혹시 나도 '지방 맛 중독'인지 우유를 이용한 간단한 '지방 맛' 중독 확인법이 있다.

일반 우유, 저지방 우유, 무지방 우유를 맛보고 지방 함량을 구분할 수 없다면 지방 맛에 중독됐을 확률이 높다. (▼영상 확인)
 
'지방 맛'을 느끼지 못하면 과식으로 이어지며 '배부르다'는 신호를 잘 느끼지 못해 쉽게 비만으로 이어진다고한다.

▶TV속 생활정보 핵꿀팁 더 보기(클릭)

 
[영상] 실제 존재하는 '지방 맛' 중독의 문제, 마약 중독처럼 위험하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영상] '가요계 박보검' 정승환 "가요계 아니라 안테나 내에서 붙였다" 해명 [영상] 악동뮤지션 이찬혁, "후임 중 동생 이수현에게 관심 보인 사람 있어" [영상] 기계 NO! 배 모양만 봐도 '내장지방' 알 수 있다?! [영상] '냉부해' 여에스더, 누적 매출 2천억 유산균 사업 대박 비결은? [영상] '한끼줍쇼' 김소연♥홍종현 극 중 키스신 보던 남편 이상우 반응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