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경공모' 회원 "드루킹 원래 목표는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입력 2018-04-16 20:31 수정 2018-04-17 01:51

"드루킹 주장, 황당하고 해괴했다"
오사카 총영사관으로 목표 바꾼 이유가…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드루킹 주장, 황당하고 해괴했다"
오사카 총영사관으로 목표 바꾼 이유가…

[앵커]

저희 취재진은 드루킹은 어떤 사람이고 어떤 의도로 정치권을 두루 접촉했는지를 알아봤습니다. 드루킹이 만든 카페에서 활동했던 한 회원은 "드루킹의 주장이 황당하고 해괴했다"고 전했습니다.

이윤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드루킹이라는 아이디를 사용하는 김 모 씨가 만든 인터넷 카페 '경공모'입니다.

소액주주 운동이 핵심 목표였습니다.

이곳에서 회원으로 활동했던 A씨는 김 씨가 당초 원했던 자리는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이었다고 주장했습니다.

[A씨/드루킹이 만든 인터넷 카페 '경공모' 회원 : 왜 정치인을 접촉하게 됐냐면, 소액주주 운동을 해서 대기업을 인수하고 싶어 했어요. 국민연금과 해외 대자본을 동원하는 것이었어요. 원래 처음 목표는 국민연금 이사장이었어요.]

A씨에 따르면 김 씨는 카페 채팅을 통해 이런 구상을 회원들에게 알렸습니다. 

하지만 현실화가 불가능하다고 판단했는지, 김 씨의 목표가 오사카 총영사관 자리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A씨는 김 씨가 믿는 '일본 침몰설'이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는데, 내용이 황당하다고 전했습니다. 

[A씨/드루킹이 만든 인터넷 카페 '경공모' 회원 : 일본대침몰과 피난민들을 모아서 개성공단에 먼저 안착을 하고, 남북한 정권에 다 줄을 대가지고 개성공단을 홍콩처럼 특별구역으로…]

하지만 오사카 총영사관 자리 요청은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이후 김 씨는 김경수 의원과 청와대 인사들이 특정 종교 집단과 관련이 있다는 말을 했다고 A씨는 주장했습니다.

김경수 의원 측은 "김 씨가 종교 집단을 언급하며 악의적으로 공격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드러나는 드루킹 '경공모' 실체…'운영비 11억' 출처 주목 정치인 초청해 '영향력 과시'…온라인 필명 '드루킹' 누구? 특정 정치인 대상으로…'조직적 찬반 댓글 활동' 정황 회원 승급제로 '보안 유지'…공용ID로 10명 이상 동시접속도 어떤 대화 나눴나…'드루킹' 휴대전화 문자 복원 속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