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서울시, 서울관광 전문 투어테이너 육성

입력 2017-04-21 07:0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서울시와 서울관광마케팅이 외국인 관광상품 오픈마켓인 ‘원 모어 트립’의 해외 홍보를 위해 ‘체험’과 ‘여행’에 관심있는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영상 콘텐츠 창작 입문자를 선발해 ‘서울관광 전문 투어테이너’로 육성한다.

□ ‘투어테이너(Tour-tainer)’란 ‘관광(투어리즘)’과 ‘엔터테이너’의 합성어로서, 요즘 인기를 얻고 있는 유튜브 등 각종 MCN 및 동영상 채널을 기반으로 서울을 비롯한 국내 체험관광자원들을 직접 경험하고 이를 동영상으로 제작, 홍보하는 역할을 한다.

□ 서울시와 서울관광마케팅은 올 한해 ‘원 모어 트립’의 본격적인 해외 홍보를 위해 모바일 영상 콘텐츠 소비가 급증하는 동남아, 구미주 등 영미권 개별관광객 대상 영상 홍보를 진행키로 하고 올 해 첫 ‘투어테이너’ 모집한다.

□ 모집대상은 유투브,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 활동이 활발한 국내 거주 내?외국인으로 여행 관련 SNS 및 영상 활동에 관심이 있고 영어권 홍보가 가능한 자이다.

□ 서울시는 응모자들이 제출한 클립 영상을 토대로 콘텐츠 기획력과 창작력, 엔터테이너로서의 자질 등을 심사한 뒤, 개인 또는 2인 1조로 구성된 모두 8개 팀을 선발해 발대식을 갖고 서울시 공식 ‘투어테이너’ 의 자격을 부여한다는 계획이다.

□ 특히, 올해 서울시 선정 우수 관광 IT 서비스인 글로벌 영상 플랫폼 ‘하우투서울’과 전 세계 250만 이상 구독자를 보유한 ‘쉐어하우스’의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전문가의 1:1 멘토링, 촬영 및 제작 지원 등으로 ‘투어테이너’의 콘텐츠 크리에이터 전문 역량 강화에 나선다.

□ 서울시 ‘공식 투어테이너’에게는 총 1500만 원 이상의 활동지원금과 함께 콘텐츠 창작 전문 교육, 해외 매체 노출 등 차세대 영상 크리에이터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활동 성과에 따라 푸짐한 상금과 부상, 서울시정 홍보영상 출연 기회 부여 등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 서울시 공식 ‘원 모어 트립 투어테이너’ 모집은 다음달 12일까지, 3주간 원 모어 트립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http://www.facebook.com/onemoretrip.official)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 ‘원 모어 트립(http://www.onemoretrip.net)’은 서울과 한국의 다양한 체험관광 콘텐츠를 한곳에서 검색하고 결제까지 가능한 온라인 오픈마켓으로서 외국인 관광객들은 물론 효과적인 해외 대상 판로가 절실했던 국내 인바운드 여행업계를 대상으로 큰 각광을 받고 있다.

현재 ‘원 모어 트립’에는 올 4월, 중화권 미디어 팸투어단이 방문한 전통주체험, 한옥힐링카페 뿐만 아니라 한류, 음식, 전통 등 9개의 카테고리, 총 190여개의 체험 관광 상품이 판매 중이다.

이석희 기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