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썰전' 유시민 "홍길동전과 똑같은 것"…다스 논란에 일침

입력 2017-11-23 14:26

* 방 송 : 2017년 11월 23일 목요일 밤 10시 5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 방 송 : 2017년 11월 23일 목요일 밤 10시 50분

'썰전' 유시민 "홍길동전과 똑같은 것"…다스 논란에 일침


'썰전' 유시민 "홍길동전과 똑같은 것"…다스 논란에 일침


'썰전'에서 이명박 전 대통령을 둘러싼 다스 실소유주 논란과 관련해 이야기했다.

이날 유시민은 "'(다스 비자금 관련 수사가 2008년 당시) 진행이 안 됐기 때문에 진행을 못 하게 한 힘이 있을 것 아니냐. 그것이 이명박 전 대통령일 수도 있다' 이런 의혹이 계속 생기고 있다"라고 말하며, 최근 제기되고 있는 다스의 비자금 의혹을 언급했다.

또한, 그는 이명박 전 대통령의 아들 이시형 씨가 다스의 핵심 납품업체를 100여만 원에 인수한 것과 관련된 의혹들을 분석하던 중, "(이 전 대통령의 형인) 이상은 회장이 정말 조카를 아끼나 보다"라며 "제일 좋게 해석해도 친인척 간 내부 거래"라고 지적했다.

한편, 유시민은 실소유주 논란이 일고 있는 다스와 관련해 "홍길동전하고 똑같은 것일 수 있다"라며, 홍길동이 아버지를 아버지라 부르지 못하듯 "'대통령 괜히 했어'라며 '저 회사는 내 회사'라고 말하지 못하는 것일 수도 있다"라고 비유를 날려 현장에 웃음을 자아냈다.

JTBC 이슈 리뷰 토크쇼 '썰전'은 11월 23일(목) 밤 10시 50분에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썰전' 박지원 의원 장점은…박형준 "유연성" vs 유시민 "모르겠다" JTBC '썰전' '개통령' 강형욱, 박형준·유시민과 닮은 개는? JTBC '썰전' 한국인이 좋아하는 TV프로그램 1위 '썰전' 하태경 의원 "김무성, 유승민의 뽀뽀는 정치 적폐" '썰전' 유시민 "10년 만에 처음으로 대통령 선물 받았다"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