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막나가쇼' 김구라, "위안부는 매춘부다" 주장한 사쿠라이 마코토 추적

입력 2020-02-14 15:17

방송 : 2월 16일(일) 밤 11시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 2월 16일(일) 밤 11시

'막나가쇼' 김구라, "위안부는 매춘부다" 주장한 사쿠라이 마코토 추적

JTBC '막나가쇼'에서 위안부와 독도 특집 3부작을 공개한다.

16일(일) 방송되는 JTBC '막나가쇼'에서 김구라는 위안부 피해자 망언을 일삼는 사쿠라이 마코토를 추적하고, 연세대를 뒤흔든 또 다른 위안부 망언자 류석춘 교수와 이우연 박사를 만난다. 또한 한국 홍보 전문가인 서경덕 교수와 함께 다케시마의 날 행사를 개최하는 시마네 현에 방문한다.

한국과 일본의 풀리지 않는 숙제인 위안부와 독도 문제. 최근 일본 정부는 2015년에 체결된 한·일 위안부 합의로 문제가 해결됐다며 현재까지 공식적인 사과를 하지 않고 있다. 게다가 독도를 일본 땅이라고 주장하는 '영토전시관'까지 올 1월에 개관하며 독도에 대한 야욕을 드러내고 있는 상황이다.

김구라는 일본으로 떠나 평화의 소녀상 조롱 퍼포먼스로 위안부 피해자를 모욕함과 동시에 혐한 시위를 주도한 사쿠라이 마코토를 찾아 나선다. 과거 자신의 시위 현장을 취재하던 우리나라 취재진을 대놓고 조롱한 사쿠라이 마코토가 과연 이번 김구라의 취재 요청에 응답했을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또한 김구라는 일본군 위안소 지도를 공개해 온라인을 떠들썩하게 한 자료관을 방문한다. 그는 일본 교과서 속 위안부 강제 동원 내용을 삭제하며 역사를 왜곡하는 일본에 분노함과 동시에 전 세계 수많은 위안부 피해자들의 사진을 보고 한동안 말을 잇지 못했다는 후문이다.

JTBC '막나가쇼'는 화요일에서 일요일로 편성이 변경된다. 김구라가 취재한 위안부 편은 오는 2월 16일(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막나가쇼' 10대 학생들과 만난 이경규! 신문물에 푹 빠져 '막나가쇼' 먹방 달인 유민상 VS 샛별 허재 '한 입만~' 승자는? '막나가쇼' 크리에이터 재재 출연! 이경규 흑역사 대방출 "불태워야 돼!" [영상] '막나가쇼' 허재, 이봉주와 마라톤 대회 참가 "메달 오랜만" '막나가쇼' 김구라, 세금 고액체납자 가택 수사…시청자 '분노'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