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영상] 탈모에 도움 되는 음식부터 마사지법까지 공개!

입력 2019-03-25 13:2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봄이 되어 탈모로 병원을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 봄에는 겨울보다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봄철 큰 일교차는 두피의 유수분 균형을 깨뜨려 두피에 각질과 지방 형성이 증가시키기 때문이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자료에 따르면, 겨울 동안 낮았던 탈모 환자 수가 날이 따뜻해지면서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과거에는 장년층 남성의 고민으로 여겼던 탈모가 최근에는 환경오염과 스트레스로 10대를 비롯한 남녀노소의 고민거리가 되었다.

샴푸 속 계면활성제 등 화학성분이 두피를 손상한다는 속설에 머리를 감을 때 샴푸를 사용하지 않는 '노푸족'도 늘고 있다. 탈모 속설에 관해 전문가의 의견을 통해 오해와 진실을 밝혀보자.
(▼ 영상 확인)
 
음식을 통해 영양을 공급하는 것도 중요한데, 콩과 깨처럼 껍질까지 먹는 음식 속에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탈모를 막는다. 또한 콩에는 단백질과 피토에스트로젠이 다량 함유되어 탈모 방지에 효과적이다. 브로콜리의 경우 비타민C가 풍부해 두피 재생과 모발 성장에 도움을 준다.
(▼ 영상 확인)
 
머리를 감을 때마다 해주면 좋은 '두피 마사지' 방법을 공개한다. 손끝 지문 부분을 이용하여 머리 옆쪽부터 지그시 돌리면서 마사지하다가, 점차 정수리 쪽으로 옮겨 마사지해 준다. 머리 뒤쪽도 아래에서 위로 올라가며 눌러주면 모낭 성장에 좋은 자극을 주고,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된다.
(▼ 영상 확인)
 
▶ 'TV속 생활정보 핵꿀팁' 더 보기(클릭)
 
[영상] 탈모에 도움 되는 음식부터 마사지법까지 공개!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영상] "쿠킹 포일로 전기세를 아낀다?!" 생활 속 꿀팁 공개 [영상] 핫바디 양정원이 제안하는 실내 운동법 ※대공개※ [영상] '눈이 부시게' 최종회, 출연진 종영 소감 공개 [영상] '눈이 부시게' 한지민♥남주혁, 첫 키스 비하인드 공개 [영상] '요즘애들' 광희팬 등장, "오빠 옆으로 가면 안 돼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