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차이나는 클라스' 모델 한현민 "학교서 역사 수업 가장 좋아해"

입력 2018-05-16 09:37

방송: 5월 16일(수) 밤 9시 3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5월 16일(수) 밤 9시 30분

'차이나는 클라스' 모델 한현민 "학교서 역사 수업 가장 좋아해"

'진짜 학생' 한현민이 '차이나는 클라스'에 찾아와 학구열을 불태웠다.

16일(수) 방송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있습니다'(이하 '차이나는 클라스')에서 여주대 세종리더십연구소 박현모 교수가 '2018년에도 소환하고 싶은 군주, 세종'을 주제로 학생들과 문답을 나눈다.

최근 박 교수가 강연을 펼친 '차이나는 클라스' 녹화에는 2017년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대'에 뽑힌 모델 한현민이 게스트로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현재 고등학생인 한현민은 "평소 역사 수업을 가장 좋아한다. 오늘 학교에서 들을 수 없는 수업을 들을 수 있어 좋다"라며 의지를 불태웠다.

또한, 이날 한현민은 모델 선배 홍진경과 함께 모델 워킹을 선보이며 남다른 존재감을 과시했다. 한현민은 "평소 '모델계의 조상님'인 홍진경을 정말 뵙고 싶었다"라고 말해 홍진경을 뿌듯하게 만들었다.
 
'차이나는 클라스' 모델 한현민 "학교서 역사 수업 가장 좋아해"

한편 이날 수업에서 오상진은 박현모 교수에게 "정조와 세종, 누가 더 위대한 왕일까"라고 물었다. 박현모 교수는 정조 임금에 대한 논문으로 박사 학위를 취득한 바 있어 학생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세종 덕후' 박 교수의 대답은 본 방송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현모 교수와 함께하는 '2018년에도 소환하고 싶은 군주, 세종' 이야기는 16일(수) 밤 9시 30분에 방송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차이나는 클라스' 박현모 교수가 전하는 '소환하고 싶은 군주, 세종' '차이나는 클라스' 바스티유 감옥 습격 당일, 루이16세 일기장엔?…'충격' '차이나는 클라스' 박윤덕 교수 "혁명은 끝나지 않았다" '차이나는 클라스' 정석 교수 "당신은 이 도시에서 행복한가요?" '차이나는 클라스' 김헌 교수가 전하는 그리스·로마 신화의 영웅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