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경찰, '성접대 의혹' 승리 카톡 파일 확보…"증거능력 검토"

입력 2019-03-05 21:03 수정 2019-03-05 22:4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클럽 버닝썬의 각종 의혹을 수사하는 경찰이 가수 승리의 성접대 의혹을 불러일으킨 카카오톡 대화록으로 보이는 자료를 확보했습니다. 대화록은 USB에 담긴 파일 형태로 돼 있다고 합니다. 경찰은 이 대화록이 진짜인지 확인한 뒤에 승리를 다시 불러 조사하기로 했습니다.

김민관 기자입니다.

[기자]

승리의 해외 투자자 성접대 의혹을 내사하고 있는 경찰이 논란의 발단이 된 카카오톡 대화록을 확보했습니다.

대화록은 USB에 담긴 파일 형태로 돼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확보한 대화록 일부에 성 접대를 암시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며 "확보한 전체 분량은 상당히 많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승리는 지난 달 27일 피내사자 신분으로 경찰에 나와 조사를 받았습니다.

성접대 의혹의 발단이 된 카카오톡 대화에 대해서는 해당 메시지를 주고받은 적이 없고 3년도 더 지난 일이라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찰은 이번에 확보한 대화록이 법적 증거 능력이 있는 원본 자료인지 추가 조사가 필요하다는 입장입니다.

국민권익위에 공익제보 형태로 제출된 것과 같은 내용인지도 들여다볼 계획입니다.

경찰 관계자는 승리를 다시 불러 조사할 수도 있다고 했습니다.

(영상디자인 : 황선미)

관련기사

버닝썬 공동대표 이모씨 "전직 경찰에 돈"…진술 확보 버닝썬-경찰 유착 의혹…"2000만원 전달" 진술 확보 이 총리 "경찰, 명운 걸고 버닝썬 유착 의혹 해소하라" 승리 "카톡대화 기억 없다"…성접대·마약 투약 의혹 부인 서울경찰청장 "클럽 아레나도 수사…유흥업소·경찰 유착 엄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