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영상] 여름철 시한폭탄 실외기 관리하는 방법

입력 2019-08-01 16:5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장마로 인해 습하고 더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에어컨 이용량도 늘고 있다. 에어컨 바람이 직접적으로 나오는 필터는 청소하지만 실외기는 관리하지 않는 경우가 대다수이다.

하지만 화재 예방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실외기 관리가 중요해 실외기 관리 요령을 알아보자.

실외기 주변에 짐을 두거나 먼지가 쌓이게 되면 과열로 위험 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또한 실외기 온도를 낮추기 위해 관리가 필요하다. (▼영상 확인)

 
또한 실외기뿐 아니라 에어컨 냉각기 및 먼지 청소를 해야 과열과 에어컨 성능 저하를 막을 수 있어 주기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영상 확인)

 
실외기와 필터에 먼지가 쌓이면 더운 공기가 제대로 배출되지 못해 냉방효과가 떨어지고 전기요금이 높아질 뿐 아니라 화재를 유발 할 수 있어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겠다.

▶ 'TV속 생활정보 핵꿀팁' 더 보기

 
[영상] 여름철 시한폭탄 실외기 관리하는 방법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영상] 배우 한상진 "짝사랑의 한 마디에 충격… 47kg 뺐다" [영상] 이효리도 '클럽 에쵸티'…토니안 "팬들 욕 용서 못해" [영상] 장마철 돈 안 들이고 습기 제거하는 방법 양산 쓰면 '7도 뚝'…대구시, 시민에게 2천 개 무료 배포 지구촌 '6월 폭염', 역대 최고 기온 기록…"온실가스 배출 탓"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