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일본직구쇼핑몰 '재팬코리아' 활용... 카베진 알파, 동전파스를 안방에서 구입‥

입력 2017-04-20 18:2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일본직구쇼핑몰 '재팬코리아' 활용... 카베진 알파, 동전파스를 안방에서 구입‥

최근 일본의 유명 제품들에 대한 국내 소비가 꾸준히 늘고 있다. 특히 일본 인기제품으로 꼽히는 국민 위장약 카베진 직구나 국민파스인 동전파스 ‘로이히츠보코’ 등의 직구판매량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일본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의 주된 유통 경로는 대부분이 일본직구사이트, 일본 구매대행 사이트 등인 것으로 알려졌다. 믿을 만한 일본 직구쇼핑몰이나 일본직구사이트, 일본구매대행사이트 등은 직접 일본을 찾지 않아도 바가지를 쓰지 않은 가격에 정품을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정식 등록된 일본직구쇼핑몰들은 복잡한 유통구조 없이 일본에서 직접 상품을 전달받도록 유통과정을 개선해 카베진 알파, 일본 로이히츠보코 동전파스를 저렴한 가격에 직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대표적인 일본직구쇼핑몰 ‘재팬코리아’에서는 일본 카베진 알파 가격, 일본 동전파스 가격등이 일본 내 판매 가격과 거의 동일해 판매량이 크게 늘어난 모양새다. 재팬코리아에서는 동전파스나 카베진 제품 외에도 시세이도의 ‘퍼펙트휩’이나 라이온 ‘휴족시간’ 등의 일본제품은 국내 판매가의 절반 가격에 구매가 가능해 국내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찾는 일본직구 쇼핑몰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일본직구쇼핑몰, 일본구매대행쇼핑몰 등을 이용하면 직접 일본을 찾아 쇼핑해온 것보다도 더 저렴한 가격에 제품 구매가 가능한 경우도 있다. 일본 호텔이나 숙소 앞에 위치한 대형마켓이나 공항 면세점 등에서는 시중가보다 비싸게 물품가를 책정한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관계자는 “일본에서는 소비자 권장가 제도가 시행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자칫 국내 구매대행사이트보다도 비싼 가격에 직접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도 생긴다”며, “실제 일본 쇼핑 인기품목인 ‘로이히츠보코(Roihi-Tsuboko)’는 일본 동전파스 파는곳에 따라 30% 이상 차이가 나는 경우도 있어 제대로 비교해 보는 것이 좋다”고 귀띔했다.

한편, 일본직구사이트에서 인기가 많은 제품들은 주로 드럭스토어 상품들이다. 돈 재팬코리아에서는 파스 제품인 '로이히츠보코 동전파스 78매'와 '샤론파스', '니노큐아', '타무시친키 골드', '트란시노정', '페어아크네'. '쇼콜라비비' 같은 제품의 소비 수요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발톱 무좀약 '에쿠시부'와 일본 감기약 '파브론 골드 A'와 ‘호빵맨 어린이 감기시럽’, 바르는 반창고 ‘사카무케아’ 등도 효과 좋은 일본 의약품으로 이름을 알리면서 베스트 판매 제품에 이름을 올렸고, 최근에는 '키리바이 찜질팩'으로 알려진 '혈류개선시리즈'와 가벼운 선물용도로 선호 받는 '손바유 마유크림', 관절영양제 '콘드로이친ZS', 먹는 기미약인 '하이치올씨정', 오십견과 어깨 결림에 효과를 볼 수 있는 ‘로토와칸센 50견’의 매출도 증가 추세에 있다. 김준정기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