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반찬투정 이어 돈벌이…보수 유튜버 '병상 중계' 논란

입력 2020-08-26 21:33 수정 2020-08-26 23:12

복지부 "치료 방해 입원자 '지원 제외' 방안 검토"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복지부 "치료 방해 입원자 '지원 제외' 방안 검토"


[앵커]

코로나19로 입원 중인 일부 보수 인사들의 유튜브 방송이 계속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정부가 물의를 빚는 환자들에게는 의료비 지원을 안 할 수 있는지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유한울 기자입니다.

[기자]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은 보수 유튜버.

의료진의 만류에도 인터넷 방송을 이어갑니다.

[신혜식/보수 유튜버 (지난 18일 / 화면출처: 유튜브 '신의한수') : 제가 여기서 뭐 크게 떠듭니까. 여러분과 전화하듯이 소통하고 있는데 이것마저 못 하게 하는…이러려고 나한테 '양성질'한 거야.]

빼놓지 않는 광고는 홈쇼핑을 방불케 합니다.

[신혜식/보수 유튜버 (지난 18일 / 화면출처: 유튜브 '신의한수') : 우한폐렴 이겨내려면 여러분들 이렇게 양념 LA갈비 드셔야 돼요. 그럼요. 비타민 아니, 단백질이 필요해요, 단백질이.]

앞서 이 유튜버는 식사에 불만을 제기하며 과일을 달라고 했다가 비판을 받기도 했습니다.

역시 코로나 확진을 받은 뒤 음압병상에 입원 중인 차명진 전 의원도 페이스북으로 병원 생활을 사실상 중계하고 있습니다.

어제(25일)는 새로 옮긴 병원에 슬리퍼가 없다고 불평을 하더니 오늘은 의료진을 칭찬합니다.

몸 상태가 좋아졌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차 전 의원은 같은 병실 환자를 이른바 '태극기 부대'라고 부르면서 이 환자는 광화문 집회에서 코로나에 걸린 게 아니라고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보수 세력 책임론'을 피하려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가운데 정부는 무리한 요구나 막말을 하는 코로나 입원자에 대해서 세금에서 나가는 의료비를 지원하지 않을 수 있는지 검토 중입니다.

명령을 어긴 자가격리자에 대해 지원금을 끊듯 치료비를 끊을 법적 근거가 있는지 찾아보겠다는 것입니다.

관련기사

경찰, 사랑제일교회 컴퓨터·휴대폰 포렌식…수사 속도 광화문집회 참석 확진자, 세 차례 예배…교인 긴급검사 확진 주옥순, 동선 번복…"'찜질방 방문'은 말 헛나와" 개신교, 전광훈 '이단 규정' 움직임…반발에 "일단 유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