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영상] 블랙박스가 화재 원인이 될 수 있다?! 귀성길 차량 점검 체크리스트

입력 2018-09-21 11:1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본격적인 귀성길 행렬이 시작되었다.

한국도로공사는 9월 26일까지 엿새 동안 하루 평균 455만 대가 고속도로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하고 전체 차량의 86.1%가 승용차를 이용할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장거리 운전도 상당하여 오랜 시간 운전을 해야 하는 만큼 차량 점검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올해는 폭염과 함께 연이어 발생된 차량 화재로 인해 가장 우려되는 부분이 아닐 수 없다. 귀성길 운전을 앞두고 정비를 받을 시간이 없다면 자가점검으로 화재를 예방할 수 있다.

특히 흔히 설치하는 자동차 블랙박스도 화재의 원인이 될 수 있어 미리 점검하는 법을 소개한다.
(영상확인▼)
 

또한 장거리 운전에는 타이어 점검도 필수적인데, 타이어를 갈아야 한다면 많이 닳은 바퀴부터 바꿔야 한다는 인식과는 다르게 교체순서가 따로 있어 이를 확인해야 한다.
(영상확인▼)

 
 
만약 고속도로 한복판에서 갑자기 사고가 난다면 우선 가장 우측 차선으로 차량을 이동하고 비상등을 켜고 트렁크를 열어 2차사고를 예방해야 한다.

또한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이번 연휴 기간 고속도로에서 2차 사고가 우려되는 차량을 인근 안전한 곳으로 옮겨주는 '긴급견인 서비스'를 24시간 무료 운영한다고 한다.

한국도로공사 콜센터나 민자고속도로 콜센터로 전화해 신속하게 지원을 받고 이후에는 보험사 서비스로 견인해야 한다.
 
▶생활 정보 핵꿀팁 채널(클릭)

 
[영상] 블랙박스가 화재 원인이 될 수 있다?! 귀성길 차량 점검 체크리스트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영상] '한끼줍쇼' 이문세, 민폐 게스트 논란? "소극장 맛에 취한 것" [영상] "두 번의 월드컵 좌절…" 축구선수 김진수 '톡투유2' 방청석에…'깜짝' [영상] 노래방 반주에도 '무결점' 가창력 선보인 '케이윌' (ft.아는형님) [영상] '히든싱어' 모창능력자 위해 실제 무대의상 빌려준 '린' [영상] 눈에 안 보이는 가을철 건강의 적! '해충' 퇴치법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