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7년 전 성매매 적발 '에이즈 여성' 또…당국 관리 허점

입력 2017-10-19 21:1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부산에서 에이즈에 걸린 20대 여성이 성매매를 하다 적발됐습니다. 그런데 이 여성은 7년 전에도 에이즈에 걸린 사실을 숨기고 성매매를 한 전력이 있었습니다. 에이즈 관리 허점이 여실히 드러났습니다.

배승주 기자입니다.

[기자]

부산의 한 모텔에 숨어있던 20대 남녀가 경찰에 검거됩니다.

성매매를 한 26살 안 모 씨와 이를 알선한 동거남 27살 박 모 씨입니다.

그런데 수사과정에서 안 씨가 에이즈 감염자란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두 사람은 모두 이 사실을 알고 있었습니다.

[이구영/부산남부경찰서 수사과장 : 생활비가 필요하다 보니까 동거남과 동거녀가 함께 성매매에 가담하게 (됐습니다.)]

경찰 조사에서 안 씨는 지난 5월부터 부산 일대 모텔에서 10여 명과 성매매를 했다고 진술했습니다.

스마트폰 채팅 앱을 통해 만난 남성들인데 당시 피임도구도 사용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안 씨는 에이즈 감염 사실을 알게 된 2010년에도 성매매를 하다 적발돼 처벌 받은 전력이 있습니다.

보건당국의 요주의 관리대상이었지만 똑같은 범죄를 막지 못했습니다.

[부산 해운대보건소 관계자 : 격리할 수 있는 그런 법조차 없습니다. 24시간 따라다니면서 개인을 감시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요.]

경찰과 보건당국은 안 씨와 성관계를 한 남성들을 추적 중입니다.

하지만 안 씨가 이용한 채팅앱이 지워져 성매수남 추적은 쉽지 않을 전망입니다.

(영상취재 : 김영철, 영상편집 : 김영선)

관련기사

에이즈감염 20대 여성 상습 성매매 적발…"10∼20명 성관계" '이영학 3대 의혹' 전담팀 꾸린 경찰…추가 수사 착수 "이영학, 성욕 해소하려 범행…유인 쉬운 딸 친구 찾아" 성매매 여중생, 에이즈 감염 모른 채 조건만남…확산 우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