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영상] '막나가쇼' 부모 도청에 미행까지…'신천지'의 추악한 실체 폭로!

입력 2020-03-16 16:07 수정 2020-03-16 16:0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지난 15일 (일) 방송된 JTBC '막나가쇼'는 대한민국을 뒤흔든 신천지 1부를 방송, 관련 전문가 및 탈퇴자들과 함께 '신천지'의 실체를 낱낱이 파헤쳤다.

'신천지 전문가'인 윤재덕 소장은 이만희 총회장이 젊은 시절 사이비 종교 피해자였다고 밝혔다. 자신이 겪었던 사이비 이론을 집대성해서 만든 것이 '신천지'라는 것이다.

자신이 요한계시록의 주인공이라는 이만희를 중심으로 급성장한 신천지 (▼영상 확인)
 
신천지 내 중요 직책을 맡았던 탈퇴자들과 전국 신천지 피해자 연대 대표가 전하는 포교 수법에 김구라는 경악을 금치 못했다.

가족에게 들킬 경우를 대비해 모든 전략을 짜주기도 하고, 반대하는 부모를 도청, 미행까지 하는 기상천외한 포교법에 할 말을 잃었다. (▼영상 확인)
 
JTBC '막나가쇼'는 매주 일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 '막나가쇼' 무료 클립 더 보기(클릭)
 
[영상] '막나가쇼' 부모 도청에 미행까지…'신천지'의 추악한 실체 폭로!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영상] '정산회담' 코로나19 사태에서 가정 경제 피해를 최소화 하려면? [영상] '뭉쳐야 찬다' 2002 월드컵 영웅 황선홍X설기현 등장, 시청률 폭발! [영상] '77억의 사랑' 안젤리나 '섹시 애교'에 애교 반대자들도 환호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