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경주 41세 남성 사망 미스터리…"기침만 했을 뿐인데"

입력 2020-02-23 19:00 수정 2020-02-23 20:4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어제(22일) 저희 뉴스 도중, 경주 자택에서 40대 남성이 코로나19로 숨진 것으로 추정된다는 소식 전해드렸는데요. 숨지기 전날, 이 남성을 본 회사 동료들은 "죽을 사람처럼 보이지 않았다"고 진술했다고 합니다. 

먼저 유미혜 기자 보도 보시고, 경주 연결해 소식 더 알아보겠습니다.

[기자]

지난 21일 경북 경주 자택에서 41세 남성이 갑자기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숨지기 전날까지 경주시에 있는 회사에서 야근을 했습니다.

사후 검사에서 코로나 19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사망 전날 이 남성을 본 동료들은 "기침만 조금 했을 뿐 죽을 사람처럼 보이진 않았다"고 경찰에 진술했다고 한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79년생으로 비교적 젊은 나이인 데다 평소 고혈압약 정도 먹던 정도로 알려졌습니다.

처음엔 단순 감기로 생각한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12일 처음으로 경주에 있는 한 의원에서 만성 기침약을, 14일엔 기관지염약을 각각 처방받았습니다.

마지막 진료 이후 일주일 만에 숨진 겁니다.

[주낙영/경주시장 :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았기 때문에 일반 병원을 이용하느라 시간을 놓치고…]

증상이 나타난 후 열흘 동안 회사에 출근하는 등 외부활동을 한 만큼 일단 동선 파악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주낙영/경주시장 : 저희들이 휴대폰하고 카드를 확보했습니다. 경찰서에서 협조를 받아서 동선을…]

정부는 정확한 사망 원인을 분석 중입니다.

(영상디자인 : 조승우)

관련기사

감염병위기경보 현재 '경계' 수준…'심각' 격상 가능성도 경주서 40대 남성 사망…사후 검사서 코로나19 '양성' '음성' 나온 청도대남병원 환자 일부 '퇴원'…자가격리 국내 20명 무더기 추가 확진…대구·경북에서만 18명 경북 영천서 3명 확진…2명은 31번 환자와 같은 교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