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영화부터 전자제품까지…'1700억어치 소비 쿠폰' 푼다

입력 2020-06-01 21:20 수정 2020-06-02 16:23

정부, 하반기 경제정책방향 발표…'소비 살리기' 초점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정부, 하반기 경제정책방향 발표…'소비 살리기' 초점

[앵커]

정부가 소비를 살리기 위해서 1700억 원어치의 할인권을 찍기로 했습니다. 영화를 보거나 외식할 때는 물론 전자제품을 살 때도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 정부는 3차 추경을 역대 가장 큰 규모로 짜서 이번주에 국회에 낼 예정입니다.

정아람 기자입니다.

[기자]

정부가 내놓은 하반기 경제정책 방향의 핵심은 소비 살리기입니다.

코로나19로 위축된 소비심리가 회복될 수 있도록 할인권을 1700억 원어치 발행합니다.

우선 영화와 공연을 보거나 숙박시설에 묵을 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예약을 하면 영화는 6천 원, 공연은 8천 원, 미술관은 3천 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외식을 다섯번 하면 1만 원의 할인권을 받을 수 있고, 농수산물은 1만 원 한도에서 원래보다 20% 싸게 살 수 있습니다.

제품값의 10%를 돌려받을 수 있는 전자제품에는 건조기가 새로 들어갔습니다.

또 지역사랑상품권을 쓸 땐 물건값을 10% 깎아주기로 했습니다.

[경제 위기 극복을 최우선에 두고 정부의 재정 역량을 총동원하겠습니다.]

사회 안전망을 촘촘하게 만드는 내용도 담겨 있습니다.

혼자사는 노인과 어린이를 정부와 지역사회가 같이 돌보는 서비스가 대표적입니다.

이 서비스는 혼자 사는 노인에게 하루에 한 번씩 돌보미가 찾아가는 겁니다.

매일 한 번씩 전화를 걸어 3분 동안 말동무가 돼 주기도 합니다.

지역공동체에서 주민들이 조합을 만들어 아이들과 노인 등을 함께 돌보는 방안도 추진합니다.

소상공인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7월부터 9월까지 여름철 전기요금의 납부기한을 석달 늘려주는 방안도 대책에 들어갔습니다.

(영상디자인 : 최수진)

관련기사

정부, 하반기 경제정책방향 발표…'역성장' 방지 총력 경제 뒷걸음질 전망…상인들 "지원금 떨어진 뒤가 문제" 재난지원금 받아 '현금깡'?…실손보험 청구 급증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차별거래'한 96개 점포 추가 적발 고소득층 소득 늘고, 저소득층 제자리…더 커진 빈부격차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