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문재인 "북한응원단, 완전 자연미인이더라"…외모품평 구설

입력 2017-04-20 13:41

문재인 "부산아시안게임 때 보니 완전히 자연미인"

최문순 "이번에도 '미녀'응원단 요청했다"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문재인 "부산아시안게임 때 보니 완전히 자연미인"

최문순 "이번에도 '미녀'응원단 요청했다"

문재인 "북한응원단, 완전 자연미인이더라"…외모품평 구설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19일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에 참여하는 북한 여성응원단에 대한 성차별적 발언을 내놔 논란이 일 것으로 보인다.

발단은 문 후보가 최문순 강원도지사를 만나 평창올림픽에 대한 정부 지원을 약속, 농담을 주고받는 과정에서 일어났다.

문 후보는 이날 강원 춘천시 강원대 백령아트센터에서 최 지사와의 '강원발전을 위한 대화' 간담회 자리에서 "옛날 부산아시안게임도 대회 직전까지 입장권이 팔리지 않아 초상집 같았는데, 마지막에 극적으로 북한응원단을 데려오면서 완전히 분위기가 반전됐고, 흑자 대회가 됐다"며 "국민들도 처음 북한응원단의 모습을 보면서 그 자체가 국민들의 관심사 됐다. 남북관계에 기여를 많이 했다"고 북한응원단에 대한 의미를 부여했다.

그러나 설명 과정에서 문 후보는 "그 때 (부산아시안게임에서) 보니까, 북한응원단이 완전히 자연미인이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 뒤에 (보도로)나온 건 북한에서도 성형수술을 한다고 하더라"고 농을 던졌다. 최 지사 또한 이 자리에서 "이번에도 '미녀' 응원단을 보내달라고 요청했다"며 사실상 북한응원단에 대해 성차별성 발언을 내놨다.

이같은 두 사람의 대화에 장내에선 순간 웃음꽃이 피었지만, 일각에서는 "과도한 외모품평"이라는 뒷말이 나왔다.

한편 이날 문 후보는 평창올림픽에 대한 정부 지원을 약속, "정권교체가 되면 대통령이 직접 챙기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평창올림픽은) 대한민국 국격이 달린 일이기도 하고, 국정농단 때문에 도민들이 받은 상처를 치유하는 일이기도 해서 성공적인 기회가 될 수 있도록 공력을 아주 기울여야 한다"며 "평창올림픽을 평화올림픽으로 만들 수 있다면, 남북 관계를 풀어나갈 또 하나의 단초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강원도에만 관리를 맡겨버리면, 수익성 있게 사후 활용하기가 어렵다"며 "긴 안목으로 보면서 공공적인 운영을 위해 정부가 책임을 다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뉴시스)

관련기사

유승민 "주적을 주적이라 못하는 문재인, 대통령 되겠나" 문재인 측 "보수정권도 '북한 주적' 표현 안썼다" 사드 배치, 국보법 폐기…문재인·안철수에 '안보 공세' '적폐' '양념' 카드 꺼내든 안철수…문재인 집중 공략 '검증'이라는 이름 아래…문재인-안철수 네거티브전 계속
광고

관련키워드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