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진태 "박 전 대통령 구속영장, 궁궐서 쫓겨난 여인에 사약 내리는 격"

입력 2017-03-27 13:54

"상심한 국민 가슴에 대못질…대통령돼서 바로잡겠다"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상심한 국민 가슴에 대못질…대통령돼서 바로잡겠다"

김진태 "박 전 대통령 구속영장, 궁궐서 쫓겨난 여인에 사약 내리는 격"


김진태 "박 전 대통령 구속영장, 궁궐서 쫓겨난 여인에 사약 내리는 격"


친박 핵심으로 대선에 출마한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검찰의 구속영장 청구에 대해 사약을 내리는 격이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김 의원은 27일 검찰의 구속영장 청구 방침이 알려진 직후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한마디로 참담하다. 나라가 이렇게 가서는 안 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궁궐에서 쫓겨나 사저에서 눈물로 지새는 여인(박근혜 전 대통령)에게 (검찰의 구속영장 청구는) 사약을 내리는 격"이라며 "그만하면 됐다. 이번 탄핵 사건 때문에 상심한 국민들의 가슴에 대못을 박고 있는 것이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구속영장을 청구하고) 이렇게 해가지고 어떻게 국민 화합으로 갈수 있겠느냐"며 검찰의 구속영장 청구가 외려 국민 분열을 부를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그러면서 "또 하나, 이 사건의 숨겨진 진실도 보고 싶다"면서 "고영태와 태블릿 PC는 전혀 손도 대지 않고 일방적으로 박 전대통령에 대해서만 이렇게 몰고 가는 것은 부당하다"며 "반드시 대통령이 돼서 꼭 바로잡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기자회견 후 기자들과 만나 "참담하다. 대못을 박은 것이다. 공정한 나라가 아니다. 대통령이 돼서 꼭 바로잡겠다. 그것이다"며 재차 박 전 대통령의 무고를 주장했다.

그는 대통령을 찾아갈 계획이냐는 물음에는 "아직 당장 그럴 계획은 없다. 어떻게 얼굴을 또 보겠나. 마음속으로 응원할 뿐이다"며 "우리나가 이렇게 가서는 안 된다는 생각을 한다. 탄핵을 극복하고 이겨나가야 하는데 이렇게 상처 난 가슴에 대못을 박아서 나라가 어떻게 가자는 거냐. 이건 아니다"라고 강하게 반발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박 전 대통령 영장청구…촛불 측 "구속" vs 친박 "정치검찰" 유승민 "박 전 대통령, 국민 앞에 사죄해야…수사 바람직" 청와대, 박 전 대통령 구속영장 청구에 '침통' '구속영장 청구' 삼성동 자택·검찰청사 앞 긴장감↑…지지자들 '침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