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송명기 무실점, 양의지 결승타…NC, 4차전 3:0 승리

입력 2020-11-21 19:49 수정 2020-11-21 20:4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NC가 한국시리즈 4차전에선 두산을 이기면서 2승 2패, 시리즈를 원점으로 만들었습니다. 스무 살 송명기의 무실점 호투에 주장 양의지의 결승타가 이어졌습니다. 두산은 김재호를 빼곤 누구도 안타를 쳐내지 못하면서 허무하게 승리를 내줬습니다.

문상혁 기자입니다.

[기자]

< NC 3:0 두산 >

0으로만 가득하던 팽팽한 승부는 6회 초, NC 양의지가 흔들었습니다.

한 손을 놓으며 가볍게 친 타구로 2루 주자 김성욱을 홈으로 불러들였습니다.

두산의 실수가 이어지는 사이, 양의지는 2루로 나갔고, 이어진 타석에서 두산 투수 이영하의 폭투가 나오자 3루까지 진루했습니다.

그리고 방망이를 공에 툭 갖다 댄 NC 강진성이 안타를 치자 양의지는 홈을 밟으며 승부를 순식간에 2점 차로 벌렸습니다.

NC는 9회 초, 승리를 굳혔습니다.

안타로 출루한 알테어가 베이스도 훔쳐내며 2루까지 나갔고, 지석훈이 생애 첫 한국시리즈 안타를 만들고, 알테어가 한 점을 올리며 3점 차 승부를 결정지었습니다.

두산은 김재호가 타석에서 연거푸 방망이를 휘두르며 3안타를 쳐냈지만, 이 안타가 '팀' 두산이 친 전부였습니다.

두산 타석은 NC의 스무 살 투수 송명기를 뚫어내지 못했습니다.

이제 프로야구 2년 차인 송명기는 최고 시속 148km의 빠른 투구와 타자 앞에 바로 뚝 떨어지는 공을 앞세웠습니다.

5회까지 안타 두 개만 내준 대신 삼진만 네 개를 솎아내며 단 한 점도 내주지 않았습니다.

[이동욱/NC 감독 : 마운드 올라가면 스무 살이 아니라 베테랑보다 더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네요.]

한 점, 한 점이 중요한 가을야구

그만큼 투수가 갖는 부담도 큰데 2000년생 송명기는 흔들리지 않았고 경기 최우수 선수와 함께 우리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에서 승리한 최초의 2000년대생 투수가 됐습니다.

관련기사

NC 라이트 vs 두산 최원준 격돌…KS 3차전 승자는? 두산, NC 추격 뿌리치고 5-4 진땀승…승부 원점으로 '마스크 착용 위반' NC 선수 4명 벌금 20만원 징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