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SKY 캐슬' 송건희가 돌아온다! 고개 드는 김서형의 섬뜩함

입력 2019-01-04 10:4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SKY 캐슬' 송건희가 돌아온다! 고개 드는 김서형의 섬뜩함

'SKY 캐슬' 송건희가 오늘(4일) 밤, 다시 돌아온다.

JTBC 금토드라마 'SKY 캐슬'(극본 유현미, 연출 조현탁, 제작 HB엔터테인먼트, 드라마하우스, 총 20부작)에서 벌어진 비극적 사건의 중심이었던 박영재(송건희). 지난 5회에서 엄마의 죽음 이후 김주영(김서형)을 찾아왔던 영재는 이후 자취를 감췄다. 영재 가족의 비극을 알게 된 이수임(이태란)이 이를 소재로 소설을 쓰려는 가운데, 영재의 등장과 함께 새로운 전개가 예고됐다.

서울의대를 강요하는 부모 이명주(김정난)와 박수창(유성재)에 대한 복수심을 길러온 영재. 서울의대 합격 후, 연을 끊고 집을 나간 영재 때문에 명주는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이 비극적인 사건 뒤에는 영재의 입시 코디네이터였던 주영이 있었다.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영재에게 복수심을 부추겼던 것. 결국 영재는 주영을 위협하며, "엄마하고 나한테 당신은 최악이었어. 이런 일이 생길 걸 알면서 구경만 했잖아"라고 소리쳤으나, 말리던 한서진(염정아)이 대신 외상을 입자 겁에 질려 도망쳤다.

서진은 영재 가족에게 닥친 비극의 전말을 모두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딸 강예서(김혜윤)의 코디를 맡기기 위해 이를 숨겼다. 하지만 수임은 달랐다. 더 이상 입시 경쟁 속에서 상처 받는 아이들을 만들지 않고자 영재 이야기를 소설에 담기로 했다. 반대하는 캐슬 주민들과 맞서고, 허락을 받기 위해 수창을 직접 찾아가기도 했다. 하지만 허락 대신 "부모가 가장 행복해 할 그 순간에 산산조각 내버리라고, 그게 진짜 복수하는 거라고 부추긴 여자가 무슨 일인들 못하겠소"라며, 주영의 코디를 받고 스스로 목숨을 끊은 학생이 또 있다는 충격적인 이야기를 듣게 됐다.

주영을 향한 수임의 의심은 걷잡을 수 없이 커져가고, 지난 12회 엔딩에서 주영이 남편 살해용의자라는 사실까지 밝혀졌다. 그리고 제작진은 "오늘(4일) 밤, 영재가 다시 수창의 품으로 돌아오면서 미처 드러나지 않은 주영의 본모습이 공개된다"고 밝혀 이목이 집중된다. 사건의 중심에 서있는 영재가 주영이 자신에게 저질렀던 일들을 수임에게 털어놓을 예정이기 때문. 현재 예서를 세뇌시키고 있는 주영은 과거 영재의 감정을 파고들기 위해 어떤 행동까지 했던 것일까.

주영의 섬뜩함이 서서히 고개를 들고 있는 'SKY 캐슬', 오늘(4일) 밤 11시 JTBC 제13회 방송.

(사진 제공 : HB엔터테인먼트, 드라마하우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SKY 캐슬' "진짜 김주영 선생님이 궁금하다!" 김서형의 실체는? 'SKY 캐슬' 전국 12.3%, JTBC 드라마 역대 최고 시청률 등극! 'SKY 캐슬' 측 "염정아 vs 김보라 '출생의 비밀' 둘러싼 대립 주목해달라" 'SKY 캐슬' 염정아, 정준호-김보라 친자관계 확인…예측불가 2막 돌입 시청자 사로잡은 연기력! '캐슬퀸' 5인의 명장면 모음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