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사망진단서 쓴 레지던트 잠적…"오직 진실에만 집중"

입력 2016-10-06 08:3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병사라는 사인으로 사망진단서를 작성한 레지던트 권모씨. 의무기록지에 부원장 또 주치의와 논의했다는 내용을 남겨놓으면서 외압의혹, 증폭시켰었는데요. 지금 병원에 나오지도 않고 있고 연락도 되지 않고 있습니다.

서효정 기자입니다.

[기자]

백남기 씨 사망진단서를 쓴 서울대병원 레지던트 권모 씨가 출근을 하지 않고 있다고 병원 관계자가 전했습니다.

사인 논란 이후 권 씨는 연락을 계속 피해왔는데, 아예 전화번호를 바꿔버렸습니다.

[지금 거신 번호는 없는 번호입니다.]

레지던트가 결근을 하는 건 이례적이라는 게 의료계의 설명입니다.

[이보라/인도주의실천의사협의회 : 거기 (서울대병원) 차원에서 뭔가 빼주는 결정을 하지 않고서는 개인이 독단적으로 근무를 안 할 수는 없으니까.]

이런 가운데 권 씨가 자신의 SNS에 올린 걸로 보이는 글에 대한 제보도 이어졌습니다.

영화 '메트릭스' 중에서 초능력으로 숟가락을 휘어보려고 애쓰는 주인공에게 현자가 하는 대사를 인용해놨단 겁니다.

이 대사는 오직 진실에만 집중하라는 충고입니다.

[영화 '매트릭스' 중 : 오직 그 진실을 깨닫기 위해서만 노력하세요.]

이 때문에 권 씨가 사망 진단과 관련해 말하고 싶은 진실이 있을 수도 있다는 추측도 나옵니다.

대한의사협회 관계자는 "권 씨가 백 씨 사망진단서 작성 이후 논란이 커지자 많이 힘들어 했다"고도 말했습니다.

하지만 서울대병원 측은 권 씨의 출근 여부는 물론이고 분당병원 등 분원으로 파견됐을 가능성에 대해서도 공식 답변을 피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외인사로 보이지만 사인 수정 없을 것"…논란 확산 "부원장·주치의 상의해 작성" 레지던트의 이례적 메모 백남기씨 사망진단서 '오류' 이어 '외압' 논란도 가열 백남기 씨 유족 측 "외압"…서울대병원장 "외압 없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