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피해자 압박하기도"…비서실 전·현직 간부 조사 요구

입력 2020-07-16 20:20 수정 2020-07-16 22:35

"서울시가 비서실 전·현직 조사 가능할지 의문"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서울시가 비서실 전·현직 조사 가능할지 의문"

[앵커]

피해자 측은 이번 사건을 제대로 조사하려면 비서실의 전·현직 간부들을 모두 조사해야 한다는 입장도 내놨습니다. 특히 이 가운데 일부는 피해자를 압박하는 부적절한 연락을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봉지욱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시장 비서실 20명 중 14명은 별정직 공무원, 즉 외부에서 채용한 인원입니다.

대부분 5급 이상 간부직으로 시장과 함께 주요 정책을 함께 만드는 측근으로 꼽힙니다.

하지만 비서실 내의 성추행 묵살 논란에는 누구도 입을 열지 않고 있습니다.

[전직 비서실 관계자 : 관련해서 제가 말씀드리기 지금 곤란한 것 같습니다. 그 부분에 대해선 제가 따로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피해자 측은 일부 전·현직 비서실 직원들이 피해자의 고소 후에도 연락을 취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런데 "여성단체에 휩쓸리지 말라", "기자회견은 아닌 것 같다", "확실한 증거가 나오지 않으면 힘들 거야" 등 피해자를 압박하는 내용도 있었다고 주장했습니다.

피해자 측은 전·현직 비서실 직원 80여 명에 대한 조사가 필요하지만, 서울시가 내놓은 민관합동조사단으로 가능할지 의문이란 입장을 내놨습니다.

서울시는 피해자 측 여성단체에 조사 참여 공문을 보냈는데 답이 없었다며, 오늘(16일) 단체가 밝힌 내용에 대해선 구체적인 사실관계를 모른다고 답변했습니다.

(영상디자인 : 강아람)

관련기사

이미 시청 떠난 '별정직' 상당수…서울시 조사 가능할까 "피해자 쪽 움직임 미리 아는 과정에 여당 의원도 개입" 정의당, "조문 거부 의원 탈당" vs "사과발언 철회" 내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