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준서-이유미, 계속 '엇갈린 진술'…결국 대질 신문

입력 2017-07-07 21:26 수정 2017-07-08 00:0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국민의당 제보 조작' 사건 수사 소식입니다. 현재 이 사건 핵심 당사자의 진술이 엇갈리는 상황이지요. 검찰이 오늘(7일) 이준서 전 국민의당 최고위원, 그리고 이유미 씨를 불러서 대질 신문을 벌였습니다.

신진 기자입니다.

[기자]

검찰은 오늘 이유미 씨와 이준서 전 최고위원을 잇따라 소환했습니다.

이 전 최고위원은 여전히 혐의를 전면 부인했습니다.

이 씨에게 제보 조작을 지시하거나 압박하지 않았다는 겁니다.

[이준서/전 국민의당 최고위원 : 모르겠습니다. 저는 정말 억울하고요. 빨리 검찰이 판단을 좀 해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씨도 '이 전 위원이 조작을 할 수밖에 없도록 압력을 가했고 사실상 지시였다'는 태도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씨는 11차례, 이 전 위원은 4차례 조사를 받았지만 여전히 진술이 엇갈리고 있는 겁니다.

이 씨의 구속 만기일을 열흘 앞둔 시점에서 검찰이 공모를 입증할 결정적 증거를 아직 확보하지 못 하고 있다는 얘기가 나옵니다.

이런 가운데 오늘 검찰이 대질 신문 카드를 꺼내들었습니다.

두 사람의 대질을 통해 검찰이 공모 혐의 입증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관련기사

검찰, 이용주 의원 보좌관 조사…'당 보고 라인' 수사 확대 [단독] "이준서 개입" 일관된 진술…당 주장과 정면 배치 검찰, 이준서 '암묵적 지시' 여부 주목…수사 전망은? "이준서, 선거 이기면 게임 끝이라고…" 자료 독촉 의혹 '국민의당 제보 조작' 조성은·이준서 소환…수사 상황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