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국민의당, 결국 '국회 보이콧'…'명분 약하다' 의견도

입력 2017-07-07 22:2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국민의당이 오늘(7일) 국회 일정 전면 거부에 돌입했습니다. 안철수 전 후보와 박지원 전 대표를 겨냥한 민주당 추미애 대표 사퇴를 촉구하면서인데요. 그런데 사실 '안철수-박지원 책임론'은 국민의당 내부에서도 나오고 있지요. 제보 조작 사건의 책임론 속에서 국민의당이 발언 하나를 놓고 국회 보이콧을 하는게 과연 정당한 것이냐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안지현 기자입니다.

[기자]

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오늘도 국민의당 제보조작 사건과 관련해 안철수 전 후보와 박지원 전 대표의 책임론을 거론했습니다.

[추미애/더불어민주당 대표 : 미필적 고의에 의한 형사책임은 반드시 수사가 돼야 하고 책임을 져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수사 필요성까지 수위를 높인 겁니다.

국민의당은 의총을 연 뒤 인사청문회를 포함한 모든 국회 일정 불참을 선언했습니다.

추 대표 사퇴 촉구 결의문도 채택했는데 "추 대표가 김기춘·우병우와 다를 게 없다"는 주장을 담았습니다.

추 대표의 발언에 대해서는 민주당 내에도 "과하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하지만 추 대표가 제기한 안 전 후보와 박 전 대표 책임론은 사실 국민의당에서도 계속 나온 주장입니다.

국민의당 보이콧의 명분이 약해지는 대목입니다.

[이상돈/국민의당 의원 (YTN 라디오) : 진솔하게 사과하는 모습을 보이는 것도 정치적 책임이죠. 그런 부분에서 우리가 조금 실기하지 않았나…]

이런 가운데 한국갤럽 조사에서 국민의당 지지율은 4%로 창당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관련기사

추미애 발언에 국민의당 '보이콧'…추경안 처리 발목 검찰, 이용주 의원 보좌관 조사…'당 보고 라인' 수사 확대 [단독] "이준서 개입" 일관된 진술…당 주장과 정면 배치 "이준서, 선거 이기면 게임 끝이라고…" 자료 독촉 의혹 '국민의당 제보 조작' 조성은·이준서 소환…수사 상황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