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안철수 "내가 적폐연대? 문재인, 허깨비 만들어 비판"

입력 2017-04-04 13:27 수정 2017-04-04 13:28

"공학적 연대 절대로 없다고 누차 말했는데…"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공학적 연대 절대로 없다고 누차 말했는데…"

안철수 "내가 적폐연대? 문재인, 허깨비 만들어 비판"


안철수 전 국민의당 공동대표는 4일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통령후보가 '문재인-안철수 양강구도 시나리오'에서 자신을 적폐연대 한 축으로 규정한 데 대해 "허깨비를 만들어서 그 허깨비를 비판하는 것"이라고 반박했다.

안 전 대표는 이날 충남대 강연 직후 기자들과 만나 "제가 여러 차례에 걸쳐 '누구를 반대하기 위한 그런 공학적 연대에 대해 반대한다', '절대로 그런 일은 없다'고 누차에 걸쳐 말씀드렸다. 그런데 그걸 또 가정하고 비판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저는 누구를 반대하기 위해 출마한 것이 아니다"라며 "제가 가진 비전과 리더십이 더 낫기 때문에 출마하는 것"이라고 문 후보와의 비교우위를 주장했다.

안 전 대표는 또 문 후보가 이번 대선 구도를 정의와 불의, 상식과 몰상식 등으로 규정하며 '정의', '상식'을 자처한 데 대해 "국민을 반으로 잘라 '나를 따르지 않는 사람들은 몰상식, 불의'라고 규정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그거야말로 많은 사람들이 지금 문제라고 생각하는 계파패권주의의 한 단면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일갈했다.

그는 "저와 문 후보가 양강구도로 가는 입장에서 그런 말씀을 하신 건 저를 지지하는 사람들을 몰상식, 불의라고 하는 것이다. 정말 적절하지 않다"고 거듭 목소리를 높였다.

(뉴시스)

관련기사

'두 번째 대권 도전' 문재인, 첫 일정은 현충원 참배 검증대 오른 문재인…안보관·아들 특혜 등 공세 예고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 확실시…문-안 양자구도 가나 대선 '5자 구도'로 출발…안희정·이재명 표는 어디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