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싸이 만화책, 한·미 동시출간…일종의 전기 '페임: 싸이'

입력 2013-05-01 17:0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싸이 만화책, 한·미 동시출간…일종의 전기 '페임: 싸이'


'강남스타일'에 이어 '젠틀맨'으로 각국에서 주목받고 있는 월드스타 싸이(36)의 일대기를 담은 만화책이 나왔다.

'페임: 싸이'라는 제목을 단 만화책이 1일 한국과 미국에서 출간됐다.

'싸이가 하늘에서 떨어진걸까요? 땅에서 솟아오른 걸까요?'라는 문구로 시작하는 이 만화에서 싸이는 '강남스타일' 패션의 상징인 선글라스를 끼고 재킷을 입은 채 '말춤'을 추며 등장한다.

싸이의 삶을 드라마틱하게 그려냈다. 싸이가 반기문(69) UN 사무총장에게 말춤을 가르쳐주고 미국 버락 오마바(52) 대통령 앞에서 공연한 내용도 포함됐다.

2002년 대마초 사건 등 우여곡절도 함께 다뤘다. 싸이의 춤을 가르치는 안내서도 포함됐다.

만화는 "싸이의 뭉툭한 몸과 역동적인 무대는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았다"며 "그는 당신들이 생각하는 전형적인 팝 스타가 아니다"고 특기한다.

26쪽짜리 이 만화책은 미국의 출판사 블루워터 프로덕션과 한국의 에이블이 함께 펴냈다. 유명인들이 주인공으로 나오는 '페임' 시리즈의 하나다.

(뉴시스)

관련기사

류현진, 경기후 싸이에게 유니폼 증정 '형, 선물이에요' '월드스타' 싸이, 245년 전통 세계백과사전 등재 싸이, 다저스타디움서 시건방춤…'류현진 3승 도전 응원' 싸이, 4번째 기네스북…"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영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