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우리, 사랑했을까' 시청자들 심박수 상승시킨 마법같은 엔딩♥

입력 2020-08-24 11:3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우리, 사랑했을까' 시청자들 심박수 상승시킨 마법같은 엔딩♥

JTBC 수목드라마 '우리, 사랑했을까'(극본 이승진, 연출 김도형, 제작 JTBC스튜디오, 길 픽쳐스, 이하 '우리사랑')에는 본방 사수를 부르는 필살 묘미가 있다. 바로 매주 수, 목 밤마다 심박수를 상승 시키는 마법 엔딩이다. 

#. 손호준의 거침없는 직진, "나랑 해, 노애정."

엄지필름 왕대표(김병춘) 때문에 졸지에 빚더미에 앉은 노애정(송지효)은 스타작가 천억만이 꼭 필요했다. 하지만 그 천억만이 14년 전 헤어진 구남친 오대오(손호준)라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감정의 롤러코스터를 타기 시작했다. 노애정의 시각에서 바라본 이들의 이별은 오대오의 권태기로 인한 배신. 천억만이 꼭 필요한 상황에 맞닥트린 구남친 오대오의 존재가 반가울 리 없었다. 대오도 마찬가지였다. 그의 입장에선 노애정에게 잠수 이별을 당했고, 당연히 다시 만난 그녀에게 좋은 말이 나갈 리 만무했다. 그렇게 애증의 줄다리기를 하던 둘 사이를 '애'로 한 단계 끌어올린 건 예나 지금이나 결국 오대오의 직진이었다. 프로듀서로 인정 받지 못하고 업계 사람들한테 무시당하는 모습을 그냥 두고 볼 수 없었던 대오가 "나랑 해, 노애정"이라며 한사코 거절했었던 영화 계약을 약속했기 때문. 축복을 알리며 터지는 분수는 둘 사이의 관계 변화를 예고하고 있었다.

#. 송지효의 담판, "오늘 천감독이랑 꼭 해야 할 얘기가 있어서요."

애정은 대오가 그렇게 알고 싶어하는 이별의 이유를 알려주겠다는 빌미로 영화 계약을 약속했다. 하지만 프리 프로덕션이 한창 진행되는 동안에도 대오는 애정으로부터 헤어진 이유를 들을 수 없었다. "난 너랑 나랑 왜 이렇게 됐는지 조차도 다 까먹었어", "특별한 이유 같은 거 없는데. 그냥 사랑이 끝나 버렸기 때문 아닐까"라며 회피할 뿐이었다. 그럴수록 애정을 향한 대오의 마음은 점점 더 깊어졌고, 말 없이 자신을 떠난 애정에게도 어떤 아픈 사연이 있었다는 것을 어렴풋이나마 알게 됐다. 애정이 받은 상처를 자신이 어떻게든 해보겠다며 "나한테 기회 한번만 줘라"라고 애원한 대오는 간절해 보였다. 그 진심이 애정에게 닿기라도 한 것이었을까. 내내 속 깊은 대화를 피하던 애정은 이내 마음을 굳게 먹었다. 한 밤중에 대오의 집에서 14년 전 헤어짐을 다짐했던 그 날처럼 주아린(김다솜)이 나왔어도 물러나지 않았다. 오히려 "제가 오늘은 천감독이랑 꼭 해야 할 얘기가 있어서요"라며 담판을 짓겠다는 각오를 보여줬다. 시청자들이 그토록 궁금해했던 14년 전의 진실에 마침내 한 걸음 다가선 순간이었다.

#. 송지효♥손호준, "사랑해" 키스 

14년 전 헤어진 원인이 엇갈렸던 타이밍으로 인한 오해 때문이라는 것을 알게 됐음에도 애정은 대오에게 틈을 주지 않았다. 혼자만 아파하면 됐던 14년 전과는 달리, 이제 애정이 슬퍼하면 같이 슬퍼할 엄마 향자(김미경)와 딸 하늬(엄채영)가 있었다. 무엇보다 애정은 아빠가 없어 14년간 다사다난한 삶을 살아야만 했던 하늬가 더 이상 상처받는 일은 없었으면 했다. 그 마음 또한 십분 헤아리고 있었던 대오는 원더우먼을 하겠다는 애정에게 그럼 자신은 그 옆에서 슈퍼맨을 하겠다며 모든 것을 퍼주겠다 약속했다. 그 말을 뱉은 지 하루도 지나지 않아 애정과 하늬가 홍콩 조직에 의해 납치되자, 대오는 정말로 목숨까지 걸고 이들을 구해냈다. 지하창고가 터지는 위험의 순간, 하늬를 감싸 안으며 폭발의 충격을 고스란히 받아낸 것. 이 때문에 애정과 하늬는 대오의 깊은 진심을 깨달았고, 마침내 "사랑해" 키스를 나누며 14년 간 돌고 돌았던 사랑의 결실을 맺었다. 시청자들도 오래도록 기다려온 순간에 기쁨의 환호성이 목요일 밤을 가득 채웠다.

단 2회만을 남겨둔 '우리사랑'은 매주 수, 목 밤 9시 30분 JTBC에서 방송된다.

(사진 : '우리사랑' 방송화면 캡처)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우리사랑' 송지효♥손호준 애타게 기다렸던 키스 엔딩! '우리, 사랑했을까' 김민준, 치명적인 매력 대방출 예고! '우리, 사랑했을까' 송지효 납치됐다! 구원의 남자는 누구? '우리, 사랑했을까' 송지효X엄채영, 냉랭한 분위기…무슨 일? '우리, 사랑했을까' 아빠 선언한 손호준, 앞으로의 전개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