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8-10-07 20:07 수정 2018-10-07 20:1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휘발유 탱크 폭발, 대형 화재…불길 못 잡아

오늘(7일) 오전 경기도 고양의 송유관공사 경인지사 휘발유탱크에서 폭발과 함께 대형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불길이 좀처럼 잡히지 않으면서 검은 구름기둥이 하늘을 덮었는데, 일부 지역에서는 유해가스가 우려되니 외출을 자제하라는 권고가 내려졌습니다.

2. 폼페이오, 김 위원장 면담…오후 서울 도착

석 달 만에 평양에 들어간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면담하고 서울에 도착했습니다. 폼페이오 장관은 "싱가포르 회담에서 합의한 것들에 대해 계속 진전을 이뤄갈 것"이라는 트윗을 남겼는데, 미 당국에서는 이번 방북이 지난번보다 좋았다는 반응도 나왔습니다.

3. 문 대통령 예방해 오늘 '방북 성과' 설명

문재인 대통령은 조금 전 청와대를 예방한 폼페이오 장관으로부터 방북 성과를 보고받았습니다. 이어서 강경화 외교부 장관과 회담이 예정된 폼페이오 장관은 내일 중국으로 향합니다. 오늘 < 뉴스룸 > 에서는 이종석 전 통일부 장관과 함께 폼페이오 장관의 이번 방북 성과에 대해 짚어봅니다.

4. "보복성 동영상 처벌"…국민청원 봇물

연예인 구하라 씨 사건을 계기로, 보복성 동영상 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떠올랐습니다. 이 범죄를 처벌해 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은 20만 명을 넘겼습니다. < 이슈플러스 > 에서 한 피해자의 사례를 통해 그 심각성을 전해드립니다.

5. BTS 팬 '밤샘 노숙'…뉴욕 공연에 열광

방탄소년단이 미국의 톱가수들이 주로 공연했던 뉴욕 시티필드에서 북미투어의 마지막 공연을 했습니다. 한국 가수로는 처음으로 이 무대에 오른 것인데, 선착순 입장을 하려는 팬들이 밤샘 노숙을 하면서 '텐트촌'까지 만들어졌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