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효성 방통위원장 후보자 "광우병 관련 보도는 정당"

입력 2017-07-19 20:5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늘(19일) 국회에서는 이효성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열렸습니다. 자유한국당 의원들은 이 후보자에게 이명박 정부 당시 '광우병 관련 보도'의 적절성을 물었고 이 후보자는 "정당했다"고 말했습니다. 야당은 이 후보자가 5대 공직배제 원칙에 모두 해당된다면서 공세수위를 높였습니다.

안지현 기자입니다.

[기자]

이효성 후보자는 청문회에서 이명박 정부의 미국산 쇠고기 수입 재개 결정 때 논란이 됐던 '광우병 보도'와 관련해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효성/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 : 광우병은 실제로 있는 병이고요. 제가 알기로는 그렇다면 그것이 의심이 가는 사실을 얘기한 것이고 저는 그 보도가 정당했다고 생각합니다.]

야당은 이 후보자의 발언이 법원 판결을 부정한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광우병 보도와 관련해서 대법원은 일부 내용이 사실과 다르다고 인정했지만 허위 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죄로 기소된 MBC PD수첩 취재팀에 대해서는 무죄를 선고했습니다.

야당은 이 후보자의 신상과 관련해서도 공세 수위를 높였습니다.

특히 이 후보자가 지난 2000년에 산 강남의 아파트가 투기용이 아니었는지 따져 물었습니다.

[송희경/자유한국당 의원 : 사셨던 아파트 방이 몇 개인지 아세요?]

[이효성/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 : 2개 정도…]

[송희경/자유한국당 의원 : 방이 3개입니다.]

이 밖에도 야당은 이 후보자가 '5대 공직 배제 원칙' 중 나머지 4개에도 해당돼 '5대비리 그랜드 슬램 후보'라면서 자진 사퇴를 촉구했습니다.

하지만 이 후보자는 해당 아파트를 재건축 후 살려고 구입했고, 그 전엔 부인이 주로 화실처럼 썼던 곳이라며 의혹을 부인했습니다.

관련기사

이효성 "분리공시제 실시·보조금상한제 폐지 적극 시행" 이효성 "공영방송 공정성 문제 있으면 적절한 조치" 이효성 청문회…여야, 개포동 아파트 위장전입·투기 놓고 공방 이효성 청문회…야 "자진사퇴해야" vs 여 "문제 없어" 이효성 방통위원장 후보자 "방송의 비정상의 정상화 할 것"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