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야당 청문위원들에 '문자 폭탄'…협박성·욕설 문자도

입력 2017-05-26 08:0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야당 청문위원들은 어제(25일)도 '문자 폭탄'이 쏟아지고 있다며 휴대전화가 마비상태라고 주장하기도 했는데요. 새 정부 지지자들이 비판이나 반대 의견을 무더기 문자메시지로 보내온다는 겁니다. 이에 대해선 여당 측도 우려를 표시했습니다.

송지혜 기자입니다.

[기자]

야당 청문위원들은 청문회 이틀간 1000통 안팎의 문자메시지를 받았습니다.

[박명재/자유한국당 의원 (어제) : 밤새 문자 폭탄에 시달려가지고 잠도 제대로 자지 못하고…]

합리적 지적이나 단순한 반대 의견 제시와 함께 협박성 문자도 적지 않았습니다.

이 후보자가 동아일보 기자 시절 전두환 씨를 옹호하는 듯한 기사를 썼다는 점을 지적했던 국민의당 김광수 의원이 2500여 통으로 가장 많은 문자를 받았습니다.

[김광수/국민의당 의원 : (문자 내용이) '당신 신상부터 털어봐야겠네. 부모·형제 모두 당신은 끝났어. 전주(지역구)에서 국물도 없어…']

야당은 무더기 문자를 '정치테러'로 규정했습니다.

여당은 여기에 동의하지는 않았지만, 지지자들을 향해 자제를 당부하고 나섰습니다.

[정성호/인사청문특위 위원장 (더불어민주당) : 생각과 약간 차이가 있다 하더라도 국회의원은 국민의 대표기관으로서 (인사청문의) 책무를 수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해해주시고…]

한편 청문회 첫날 이 후보자 아들 병역기피 의혹을 제기했던 자유한국당 경대수 의원은 본인 아들도 군 면제라는 사실 때문에 비난이 쏟아지자 어제 면제 사유가 뇌전증이라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인생의 재고 정리를 한 기분"…이낙연 도덕성 검증전 9년 만에 공수 바뀐 여야…청문회 '자료 제출' 공방 하루만에 입장 바꾼 감사원…"4대강 감사 준비 착수" 새 정부 집권 3주차, 인사·개혁 속도전…여야 평가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