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야 "박 대통령, 김관진 해임해야"…여, 일단 '선긋기'

입력 2014-08-07 08:22 수정 2014-08-08 13:5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윤 모 일병 사망 당시 국방부장관이었던 김관진 국가안보실장에게 시선이 쏠리고 있습니다. 야당은 최종책임자가 김 실장이라며 사퇴를 촉구했고요. 여당은 육군참모총장의 책임으로 선을 그었습니다.

윤설영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은 김관진 실장이 상세한 보고를 받고도 책임자 처벌에 소극적이었다면서 사건을 축소하고 은폐하려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최종 책임자는 김 실장이라고 직격탄을 날렸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일벌백계하겠다고 밝힌 대상이 바로 김 실장이라며, 사퇴를 촉구하는 성명도 이어졌습니다.

[유기홍/새정치민주연합 수석대변인 : 박근혜 대통령과 청와대가 왜 김관진 안보실장을 싸고도는지 국민들은 이해할 수 없습니다. 대통령의 발언이 진정성을 가지려면 당장 김관진 실장을 해임해야 합니다.]

새누리당은 김 실장 책임론에 일단 선을 그었습니다.

김무성 대표는 "권오성 육군참모총장이 책임을 졌으면 다 된 거고 휴전 국가에서 안보 책임자가 자주 바뀌는 것은 좋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여론이 크게 악화한 데다, 여당 일각에서도 책임론이 제기되자 새누리당은 당혹감 속에 파장을 주시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김관진 실장, 알고 있었나…'은폐·축소 의혹' 수면 위로 김무성 "사퇴로 덮어질 사안 아냐"…김관진 문책론엔 선 그어 박 대통령 "일벌백계"…육참총장·경찰청장 사의 표명 "군, 사건 단순화 시켜 축소 발표…3차 공판까지 은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