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마약투약' 버닝썬 직원 징역 총 4년6개월 선고

입력 2019-12-06 11:2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마약투약' 버닝썬 직원 징역 총 4년6개월 선고

마약 투약 등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서울 강남 클럽 '버닝썬' 영업 담당 직원에게 실형이 선고됐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9부(강성수 부장판사)는 6일 마약류관리에관한법률위반(마약) 등 혐의로 기소된 조모씨에게 징역 6개월과 징역 4년을 각각 선고했다.

추징금 68만여원도 부과했다.

재판부는 조씨의 마약 소지·투약 및 밀수입 혐의를 모두 유죄로 인정했다

재판부는 "피고인이 증거가 자신의 의사에 반해 위법하게 수집됐다고 주장하나 그렇게 볼만한 사정이 없다"며 "텔레그램 메신저, 다른 사람들과 마약에 관해 얘기한 녹음 내용 등에 비춰보면 밀수입 또한 인정된다"고 밝혔다.

양형에 대해서는 "피고인이 마약류를 투약 및 소지하는 것을 넘어 이를 수입하고 다른 사람에게 제공하기까지 해 죄책이 무겁다"며 "다만 대부분 범행을 반성하고 있고, 수사에 협조해 여러명의 공범들이 검거됐다는 점을 고려했다"고 판시했다.

조씨는 버닝썬에서 영업 담당(MD)로 일하며 대마를 흡입하고 필로폰과 엑스터시·케타민 등 마약류를 투약한 혐의로 구속기소 됐다.

환각 작용을 일으켜 일명 '해피벌룬'이라고 불리는 물질인 아산화질소를 소지한 혐의도 있다.

조씨는 버닝썬을 둘러싼 각종 비리 사건의 관련자 중에서 처음 기소된 인물이다. 그의 마약 혐의는 엑스터시 등을 외국에서 밀수입하려는 과정에서 적발됐다.

다만 조씨 측은 밀수입 혐의에 대해서는 "대니얼이라는 사람이 선물을 준다고 하기에 보내라고 했을 뿐 (밀수입을) 공모한 바 없다"고 주장해왔다.

조씨는 다른 마약 사건 연루자 수사에 협조했다. 남양유업 창업주 외손녀 황하나씨와 이문호 버닝썬 대표 등 관계자들의 마약 혐의를 입증하는 데 조씨의 협조가 중요한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조씨는 최후 변론에서 "마약 환경에서 벗어나기 위해, 배신자로 낙인찍혀 마약과 관련한 이들이 나를 피하게끔 쉽지 않은 고독한 선택을 했다"며 울먹이기도 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버닝썬 사건 연루' 윤 총경 구속…법원 "범죄혐의 소명" 검찰, '경찰총장' 윤 총경 수천만원 뇌물 혐의 포착 양현석 '성매매 알선' 의혹…결국 빈손으로 검찰에 넘겨 '버닝썬' 연루 의혹 코스닥업체 전 대표 구속영장 '불법업소 의혹' 대성 조사 앞두고…'문제의 업소' 철거 중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