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극장에서 '떼창'을?…보는 영화에서 '듣는 영화'로

입력 2018-11-02 21:25 수정 2018-11-02 22:3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영화는 보는 것이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요즘은 '듣는 영화'가 스크린에 걸리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극장안에서 노래를 다같이 따라부르는 '떼창'이 펼쳐지기도 했는데요. 그야말로 요즘 극장가는 '음악 영화' 붐입니다.

권근영 기자입니다.
 
 

[기자]

영화 < 보헤미안 랩소디 >

실제 공연을 담은 영상같지만 영화의 한 장면입니다.

1985년 7만 2000명이 열광했던 영국 밴드 퀸의 공연이 33년만에 스크린에서 되살아났습니다.

퀸을 이끌었던 프레디 머큐리의 삶을 다루면서 소외된 사회 부적응자를 위해 연주하는 부적응자 밴드, 퀸의 잘 알려지지 않았던 이야기도 담았습니다.

6분짜리 노래, '보헤미안 랩소디'가 어떻게 탄생했는지도 보여줍니다.
 

갈릴레오, 갈릴레오, 피가로!

 

더 높게


퀸을 추억하는 관객들은 공연장에 온 것처럼 같이 노래를 부르고, 또 함께 발도 구릅니다.

[공연장 가장 앞자리에서 프레디 머큐리랑 퀸을 보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1937년 영화 '스타 탄생'은 이번에 세 번째로 다시 만들어져, 보는 영화를 넘어 듣는 영화로 반향을 이끌었습니다.

방탄소년단의 무대를 담은 영화도 개봉을 예고하고 있어 가을 극장가는 음악영화 붐입니다.

그러다 보니 공연장 같은 느낌의 입체적 화면이나 음향에 신경 쓴 특수 상영관을 늘리고, 따라부르기 상영회를 준비하며 새로운 시도도 이어갑니다.

관련기사

"읽고 쓴 평생"…문학평론계 거목 김윤식 교수 별세 남북이 각각 신청한 씨름, 인류무형유산 등재 확실시 BTS, 최연소 '문화훈장' 수상…시상식 무대도 '완판' 우리에게 '집'이란…호가보다 추억, 살아갈 집에 눈뜨다 DMZ서 둘로 갈린 '궁예도성'…남북 공동발굴 발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