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잘 싸웠지만…정현, 페더러에게 석패 "많은 것 배웠다"

입력 2018-03-16 21:2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남자 테니스의 정현 선수가 이번에도 페더러의 벽을 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패배라는 결과만으로 평가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페더러는 정현을 이기기 힘들었다, 또 정현은 많은 것을 배웠다고 했습니다.

강신후 기자입니다.

[기자]

정현이 네트 앞으로 다가서자 페더러가 키를 넘기는 로빙샷으로 맞받아칩니다.

얼어붙듯 발을 떼지 못한 정현, 그렇다고 쉽게 무너지지는 않았습니다.

끈질긴 랠리에 페더러도 흔들렸습니다.

힘겹게 1세트를 7 대 5로 따내고도 페더러는 정현을 칭찬했습니다.

[페더러/세계 1위 : 정현은 정말 잘했습니다. 첫 세트는 저보다 훌륭했습니다. 결국 힘겹게 이길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2세트가 아쉬웠습니다.

발이 무뎌지면서 페더러의 샷을 따라가지 못했습니다.

결국 페더러와 두번째 만남은 1시간 22분만에 0 대 2 패배로 끝이 났습니다.

호주오픈 4강전에서 발바닥에 잡힌 물집을 안고 뛰면서 결국 기권했던 첫 대결에 비하면 그래도 얻은 게 많았습니다.

세계1위 페더러를 상대로 정현의 현재, 그리고 미래를 평가받는 무대였습니다.

[정현/세계 26위 : 다음번에 페더러 선수와 경기를 하게 된다면 좀 더 공격적이고, 리턴에 있어서 좀 더 적극적으로 경기에 임해야 될 것 같아요.]

서른 일곱의 페더러는 12년 전, 최고 전성기를 달릴때 처럼 올해 한번도 지지 않고 16연승을 달렸습니다. 

정현 역시 페더러의 벽에 막혔지만 다음 주 세계 23위로 올라서 아시아 선수 중 가장 높은 순위를 예약했습니다.

관련기사

'잘 싸웠다' 정현…페더러와 49일 만에 재대결서 패배 정현 인터뷰 "내 발, 한계 넘어섰다…프랑스 오픈 출전" 정현 오른발 사진 공개…상처투성이 발로 쓴 '역사' 우상 넘어선 정현…후배 도전 본 이형택 "제 점수는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