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서울시교육청 "숭의초 폭력 은폐 사실"…수사 의뢰 방침

입력 2017-07-12 22:04

'재벌 손자' 가해자 지목됐지만 심의대상서 빠져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재벌 손자' 가해자 지목됐지만 심의대상서 빠져

[앵커]

서울시교육청이 서울 숭의초등학교 학교폭력 축소 은폐 의혹이 사실로 드러났다는 감사결과를 내놨습니다. 교장과 교감 등 4명에 대해서 중징계를 법인에 요구했는데, 학교측은 반발하고 있습니다.

이수정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시교육청은 지난달 21일부터 8일 동안 서울 숭의초등학교에 대한 특별 감사를 벌였습니다.

재벌그룹 총수의 손자 A군 등이 학교폭력에 연루된 사실을 축소, 은폐하려했다는 의혹 때문이었습니다.

폭행에 사용된 도구는 스폰지로 겉이 둘러싸인 50cm 길이의 플라스틱 방망이입니다.

교육청은 피해 학생 부모가 A군을 가해 학생으로 지목했지만, 학교 측이 학교폭력대책위원회 심의 대상에서 A군을 누락시켰다고 밝혔습니다.

사건 직후 학생 9명이 작성한 진술서 18장 중 6장이 사라졌고, 사건 관련 진술서와 회의록이 가해 학생 측에 전달된 사실도 드러났습니다.

하지만 폭력이 발생한 현장에 A군이 있었는 지는 비밀이라며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당일 새벽에 또다른 폭행이 더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교육청은 숭의초 교장 등 4명에 대해 중징계를 법인에 요구하고 수사도 의뢰할 예정입니다.

이에 대해 숭의초등학교 측은 서울시교육청이 폭행에 가담하지 않았다는 당사자와 목격자의 진술을 무시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새로운 폭행 사건은 피해 학생 부모들이 학폭위 개최를 원하지 않았고 학교는 모든 절차를 준수한 만큼 재심을 청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피해학생 보호도 않고 '늑장 보고'…숭의초 감사 시작 학부모들 신고에도…교육청, 폭행·학대 실태 조사 '0' [단독] 성추행·폭행이 일상…'지옥 같은' 대안학교 [단독] 학대·추행·폭행…대안학교서 벌어진 끔찍한 일 "외부에 발설하면 졸업장 안 준다" 협박까지 한 학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