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관중에 큰절…'특별한 메달' 받은 스노보드 박항승

입력 2018-03-16 21:2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평창 패럴림픽에서는 마음을 움직이는 명장면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스노보드의 박항승 선수는 오늘(16일) 12위를 했지만, 가장 특별한 메달을 받았습니다.

온누리 기자입니다. 
 
관중에 큰절…'특별한 메달' 받은 스노보드 박항승

[기자]

스노보드 박항승은 패럴림픽 마지막 레이스에서는 넘어지지는 않았습니다.

스노보드를 탄 채로 여러 기문을 통과해야 하는데 22명의 출전 선수 중 12위에 올랐습니다.

메달과는 거리가 멀었지만 관중을 향해 큰절을 올렸습니다.

나흘 전 경기에서는 초반에 넘어져서 부츠를 다시 고쳐신고 달리느라 최하위에 머물렀습니다.

그래도 환하게 웃는 모습은 지켜보던 사람들의 박수를 끌어냈습니다.

4살 때 사고로 오른쪽 팔다리를 잃은 박항승은 시상대에 오르지는 못했어도 오늘 더 특별한 금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반짝반짝 예쁜 메달은 부인 권주리씨 작품입니다.

권 씨는 대회 기간 응원 문구를 담은 걸개를 들고 열띤 응원을 보냈습니다.

[권주리/박항승 선수 부인 : 금메달을 못땄다면, 이미 너는 (나라는) 인생의 금메달을 가졌다는 뜻이다.]

박항승은 부인이 좋아해서 스노보드를 배웠고 덕분에 태극마크를 달았습니다.

그리고 처음 나선 패럴림픽에서 금메달보다 더 멋진 인생 최고의 선물까지 받았습니다.

(※ 평창 패럴림픽 저작권 관계로 서비스하지 않는 영상입니다.)

관련기사

컬링 '오벤저스', 예선 1위로 4강행…메달까지 1승만 더! 북 패럴림픽 선수·대표단 귀환…평창계기 북 인원 방남 마무리 패럴림픽도 컬링 돌풍…'오벤저스' 스웨덴 잡고 4강 눈앞 양재림, 고운소리 따라 질주…알파인스키 '아름다운 동행' 포기는 없다…'슈퍼맘' 바이애슬론 이도연, 감동의 완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