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7-05-18 07:5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홍석현 특사, 미 트럼프 면담

홍석현 한반도포럼 이사장을 비롯한 대미 특사단이 조금 전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만나 회담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 측근들이 배석한 가운데 문재인 대통령 친서를 전달했는데 북핵 문제 등의 논의가 이어졌습니다.

2. 역대 최대 5·18 기념식 행사

오늘(18일) 광주에서 열리는 제37주년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은 역대 최대 규모인 만명 이상이 참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임을 위한 행진곡 제창이 9년 만에 이뤄집니다.

3. 김상조 교수 공정위원장 내정

문재인 대통령이 공정거래위원장으로 김상조 한성대 교수를 내정했습니다. '재벌 저격수'로 불리는 김 교수가 발탁되면서 정부의 강력한 재벌 개혁이 본격화할 것이란 전망입니다.

4. '돈봉투 만찬' 전격 감찰 지시

문 대통령은 또 이른바 '돈 봉투 만찬'과 관련해 이영렬 서울지검장과 안태근 법무부 검찰국장에 대한 감찰을 지시했습니다. 검찰 개혁의 신호탄이라는 해석이 나옵니다.

5. 침몰 해역 유해 고창석 교사

세월호 침몰 해역 바닥에서 발견된 유해가 안산 단원고 고창석 교사로 확인됐습니다. 발견된 유해의 신원이 DNA 검사를 통해 공식 확인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6. 초여름 더위 계속…오존 주의

오늘은 전국이 맑은 가운데 초여름 더위가 계속되겠습니다. 강한 햇볕 속에 기온이 크게 오르면서 전국의 오존 농도도 높게 치솟을 전망입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