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장애인도 외국인도…패럴림픽 빛낸 특별한 자원봉사

입력 2018-03-16 21:27 수정 2018-03-16 23:0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번 패럴림픽은 이틀 뒤 끝납니다. 장애를 이겨낸 선수들도 감동적이지만, 묵묵히 최선을 다한 자원 봉사자들도 대회를 빛냈습니다.

조승현 기자입니다.

[기자]

한복을 입고 휠체어에 탄 윤석규, 윤승희 씨가 반갑게 사람들을 맞이합니다.

각각 1급과 3급 지체장애를 갖고 있지만 패럴림픽 기간 내내 봉사에 나섰습니다.

[윤석규/강원 평창군 굿매너 환영인사팀 : 우리가 뭐가 부끄럽습니까? 그냥 얼마든지 할 수 있는 게 있다면 나와서 같이 호흡하면서 (봉사하고 있습니다.)]

3급 지체장애인 하태규 씨도 밝은 미소를 잃지 않고 다른 사람을 돕습니다.

[하태규/패럴림픽 자원봉사자 : 연습하는 과정이 (얼마나 힘든지) 저도 너무나 잘 알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서 울컥하는 것 같습니다.]

패럴림픽 조직위원회에 등록된 자원봉사자 5700여 명 가운데 하 씨처럼 장애를 가진 사람은 34명입니다.

윤석규, 윤승희 씨처럼 평창군 소속으로 자원봉사를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불편한 몸으로 고된 업무를 소화할 수 있을까하는 우려와 달리 오히려 더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한국과 특별한 인연을 가진 외국인도 눈에 띕니다.

러시아에서 온 아나스타샤 씨는 고려인 4세입니다.

증조할아버지의 나라에서 열리는 패럴림픽을 보며 뿌듯함을 느낍니다.

[아나스타샤/패럴림픽 자원봉사자 : 한국에서 열리는 패럴림픽도 한국이 이렇게 지금 성장한 것을 보여주는 게 아닌가 싶어요.]

꿈과 열정을 가진 자원봉사자들이 평창 패럴림픽을 더 빛나게 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패럴림픽도 컬링 돌풍…'오벤저스' 스웨덴 잡고 4강 눈앞 양재림, 고운소리 따라 질주…알파인스키 '아름다운 동행' 포기는 없다…'슈퍼맘' 바이애슬론 이도연, 감동의 완주 편견 이겨내고 철인으로…패럴림픽 신의현, 한국 첫 메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