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주주 피눈물, 우린 랍스터" 조롱글 올린 오스템 직원

입력 2022-01-08 20:17 수정 2022-01-08 22:41

'횡령 혐의' 재무팀장 구속…"증거인멸·도주 우려"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횡령 혐의' 재무팀장 구속…"증거인멸·도주 우려"

[앵커]

1980억 횡령 사건이 일어난 오스템 임플란트 직원이 '소액 주주들 피눈물 흘릴 때 우린 랍스터 먹는다'는 조롱글을 올려 논란입니다. 수사는 계속 이어지고 있는데요. 조금 전 횡령 혐의로 체포된 재무팀장이 구속됐습니다.

공다솜 기자입니다.

[기자]

법원이 업무상 횡령 혐의를 받고 있는 오스템 일플란트 재무팀장 이 모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이씨가 도주와 증거인멸의 우려가 있다는 이유에섭니다.

이씨는 오늘(8일) 서울 남부지법에서 예정돼있던 영장실질심사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습니다.

심사 40분 쯤 전, 불출석 의사를 드러냈습니다.

범죄혐의가 상당 부분 입증됐고 도주했다가 체포된 전력이 있어 구속을 피하기 어렵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씨는 지난해 3월부터 회삿돈 50억원을 자신의 계좌로 보내는 등 총 1980억원을 횡령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한편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에는 오스템임플란트 직원이 쓴 것으로 추정되는 글이 논란이 됐습니다.

7일 회사 구내식당 메뉴였던 랍스터를 찍은 사진과 함께

'소액주주들이 빨간 피눈물을 흘릴 때', "우리는 창립기념일을 기념하느라 빨간 랍스터를 먹는다"고 한 겁니다.

부럽냐며 조롱까지 합니다.

지난해 3월, LH 직원의 투기 사건이 불거졌을 때도, 비슷한 논란이 벌어진 바 있습니다.

LH 직원으로 추정되는 사람이 투기가 LH만의 혜택이자 복지라며 '차명으로 해놨으니 찾지 못한다', '어차피 한두달만 지나면 잊혀질 일이다'라는 식으로 조롱하는 글을 올렸습니다.

당시 LH는 해당 글 작성자를 명예훼손 혐의로 고발했습니다.

관련기사

"어지럽다" 오스템 1880억 횡령 직원, 조사 중 병원행 '1880억 횡령' 재무팀장이 사들인 금괴 '절반'만 찾았다 [단독] 횡령 팀장 가족 "윗선이 주식 사라고"…공범 있을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