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군, 영흥도 낚싯배 사고에 함정 17척 투입 구조작전

입력 2017-12-03 14:42 수정 2017-12-03 14:4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군, 영흥도 낚싯배 사고에 함정 17척 투입 구조작전


낚싯배 전복사고가 발생한 영흥도 주변 해역에 우리 군도 함정과 헬기를 투입해 입체적인 수색·구조작전을 펼치고 있다.

3일 군 당국에 따르면 해군은 이번 사고 직후 실종자 수색·구조작전에 2천500t급 호위함인 충북함을 비롯한 함정 16척을 투입했다. 육군 경비정 1척도 사고 해역에서 수색·구조작전을 하고 있다.

해상작전헬기 AW-159 와일드캣 1대와 링스 1대도 사고 해역 상공에서 실종자를 수색 중이다.

해군 특수부대인 해난구조대(SSU)와 특수전전단(UDT) 소속 잠수사 20여명도 실종자 수색·구조작전에 투입됐다.

해군의 수색·구조작전은 해경과 공조하에 진행 중이다. 해경도 사고 해역에 함정과 헬기 여러 대를 급파했다.

송영무 국방부 장관과 정경두 합참의장도 청사로 출근해 위기조치 기구를 소집하고 해군의 수색·구조작전 상황을 실시간 보고받으며 작전을 독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군 관계자는 "일부 실종자가 조류에 휩쓸렸을 수도 있어 넓은 해역에서 수색·구조작전을 진행 중"이라며 "해경과 긴밀한 공조하에 작전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돌고래호' 이후 최악의 낚싯배 사고…인명피해 왜 컸나 '낚싯배 전복' 6명 시화병원 이송…4명 사망·2명 치료 중 청와대 "'영흥도 낚싯배 전복', 구조에 만전" 긴급 지시 인천 영흥도 인근서 낚싯배 전복…합동본부 진두항 설치 해경 "전복 낚싯배 출항 9분 만에 급유선과 충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