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강원 산간 영하 20도 '뚝'…오늘도 전국 곳곳 한파특보

입력 2018-01-24 07:2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늘(24일) 강원 산간의 아침 기온이 영하 20도 아래로 떨어지는 등 올겨울 들어 가장 매서운 한파가 찾아왔습니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한파 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바람도 강하게 불고 있습니다. 제주 산간 지역에는 최대 20cm가 넘는 많은 눈이 내리겠습니다.

강희연 기자입니다.

[기자]

오늘은 어제보다 더 춥습니다.

강원 산간의 아침 기온이 영하 20도 아래로 떨어졌고 서울도 영하 15도를 밑돌고 있습니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중부 내륙 지역 체감 온도는 영하 20도까지 떨어졌습니다.

기상청은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찬 공기가 계속 밀려오는 데다 지난주 따뜻했던 탓에 상대적으로 더 춥게 느껴진다"고 설명했습니다.

한낮에도 최고기온이 영하권에 머무르기 때문에 오늘 하루 내내 체온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전국 곳곳에는 눈 소식도 있습니다.

제주도 산지와 울등도 독도에 내일까지 최고 20cm까지 눈이 예상돼 대설특보가 내려졌습니다.

전남 서해안에도 5cm의 눈이 쌓일 것으로 보입니다.

도로에 내린 눈이 얼어 미끄러울 수 있으니 빙판길 사고로 이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내일도 서울 아침기온 영하 16도까지 내려가는 등 오늘과 비슷한 추위가 이어집니다.

추위는 이번주 내내 이어지다가 다음 주 초에 누그러질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기사

전국 대부분 뿌연 하늘…서울 '초미세먼지 주의보'까지 남부, 미세먼지로 '답답'…내일 중국발 유입에 전국 '나쁨' 미세먼지에 매출도 연일 '나쁨'…시장 상인들 직격탄 중, 지난해부터 '스모그와 전쟁'…베이징 대기질 개선 한중 환경협력공동위 개최…"미세먼지 등 중국 협조 당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