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극단적 선택' 암시한 신재민, 모텔서 발견…"생명 지장 없어"

입력 2019-01-03 20:10 수정 2019-01-04 00:53

주거지서 자필 유서·휴대전화기 발견…4시간 추적 '구조'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주거지서 자필 유서·휴대전화기 발견…4시간 추적 '구조'

[앵커]

기획재정부와 청와대를 상대로 폭로전을 벌였던 두 사람의 뉴스가 오늘(3일) 하루 꼬리를 물고 이어졌습니다. 기재부가 국채를 발행하라고 압박했다는 주장을 폈던 신재민 전 사무관은 극단적인 선택을 암시하면서 잠적했다가 발견돼서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청와대에서 '민간인 사찰'이 있었다고 주장한 김태우 수사관은 처음으로 검찰에 출석해서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오늘 뉴스룸은 논란의 중심에 섰던 두 인물에 대한 소식으로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신 전 사무관은 경찰의 추적 끝에 신고 4시간 만에 근처 모텔에서 발견됐는데,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입니다.

연지환 기자입니다.

[기자]

경찰차가 모텔 앞에 도착하고, 뒤이어 구급차도 모텔 안으로 들어옵니다.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을 태운 구급차가 곧바로 병원으로 출발합니다.

신 전 사무관이 사라졌다는 신고가 접수된 것은 아침 8시 20분쯤이었습니다.

신 전 사무관이 예약 전송한 휴대전화 문자를 받은 대학친구가 경찰에 신고한 것입니다.

문자에는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내용과 함께 자신의 고시원 출입문 비밀번호 등이 적혀 있었다고 합니다.

곧바로 출동한 경찰은 고시원에서 신 전 사무관이 직접 쓴 3장 짜리 유서와 친구에게 마지막 메시지를 보낸 휴대전화기를 발견했습니다.

경찰은 추적 끝에 신고 4시간 만에 인근 모텔에서 신 전 사무관을 발견했습니다.

신 전 사무관은 어제 오후 3시 서울 역삼동에서 기자회견을 한 뒤 고시원으로 돌아왔고, 이후 자정이 넘은 시각에 투숙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신 전 사무관이 극단적 선택을 시도했지만 발견 당시 의식이 있는 상태였다고 밝혔습니다.

(영상디자인 : 신재훈)
 

 

관련기사

신재민 "청와대 비서관이 압박"…기재부, 검찰 고발 김태우 이어 신재민…한국당 "5개 상임위 열자" 공세 '폭로전 정국' 불 댕긴 김태우, 카메라 앞으로…검찰 조사 김태우, '첩보 문건' 들고 출석했다…100여 건 실체는? '적자국채 발행' 공방…2017년 말 국가 재정 상황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