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단독] 청와대 경비대 경찰, 채팅 여성에게 '몹쓸 짓'

입력 2015-05-28 20:57 수정 2015-05-28 21:10

성매매 단속반 사칭해 1억 요구…성폭행까지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성매매 단속반 사칭해 1억 요구…성폭행까지

[앵커]

청와대 경비대 소속의 현직 경찰관이 채팅앱으로 만난 여성을 성폭행한 혐의로 체포돼 조사받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대낮에 성매매 단속반을 사칭해, 1억 원을 요구하고 성폭행까지 했다는 겁니다. 경찰의 기강해이 논란이 일 것으로 보입니다.

서복현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기자]

지난 21일 오후, 33살 여성 A 씨는 인터넷 채팅 어플에서 만난 한 남성과 모텔에 들어갔습니다.

그런데 남성은 돌연 태도를 바꾸며 성매매 단속 경찰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했습니다.

이어 A 씨의 인적사항을 휴대전화로 녹음하더니 문제 삼지 않는 조건으로 1억 원을 요구했습니다.

이를 거부하자 2차례 성폭행까지 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경찰이 모텔 CCTV에 찍힌 차량을 추적한 결과 이 남성은 청와대 외곽 경비를 맡는 202경비대 소속 김모 경장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김 경장은 경찰인 것을 확인시키려고 여성을 차에 태운 뒤 인천지방경찰청을 정문을 통과하면서 자신의 신분증을 내보이기도 했습니다.

경찰은 김 경장을 체포해 구체적인 범행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또 치밀하게 준비한 수법으로 미뤄 비슷한 범죄가 더 있을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압수한 휴대전화 등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꿈에 그린 직장으로의 첫 출근, 시작은 '성폭력 피해' "공무원 조직에 먹칠" 성폭력 신고 여성 모욕…2차 피해 인정 경찰 "성폭행 혐의 외교부 간부, DNA 일치 확인" 채팅앱 수렁에 빠진 10대 가출 청소년…성매매 여전 '스마트폰 채팅' 외국 여성 성매매 알선 30대 검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