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교사가 4살 아이 잡아당겨 '팔꿈치 탈골'…'아동학대' 의혹

입력 2020-04-23 21:39 수정 2020-04-26 20:2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다음 소식입니다. 파주의 어린이집에서 '아동학대' 정황이 잇따라 드러나서 경찰과 검찰이 수사하고 있습니다. 한 어린이집에선 교사가 아이의 팔을 잡아당겨서 팔꿈치가 탈골되기도 했습니다.

이상엽 기자입니다.

[기자]

경기 파주의 한 어린이집, 보육교사 A씨가 4살 아이의 팔을 잡아당겨 끌고 갑니다.

아이는 그대로 주저앉습니다.

A씨는 못 본 듯 다른 아이들을 돌봅니다.

아이가 혼자 움츠려 있자, 다가와 팔을 붙잡고 문지릅니다.

이후에도 아이는 한쪽 팔을 구부린 채로 다닙니다.

어린이집을 찾은 부모는 아이가 울자 A씨로부터 "잘 놀았는데 꾀병인 것 같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아이 몸 상태는 이상했고, 다음날 병원에 갔더니 팔꿈치가 탈골됐다는 진단이 나왔습니다.

[피해 주장 부모 : 아이 팔이 빠지면서 뒷걸음질치면서 아프다고 울면서. 아이 혼자 이부자리 깔게 하고 여기 계속 만져보고 껴맞추려는 행동을…]

부모는 A씨가 다친 아이를 2시간 넘게 방치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몸에 멍 자국도 있었다고 했습니다.

어린이집 측은 교사의 행위로 탈골이 된 것은 인정했습니다.

하지만 방치한 것은 사실이 아니고, 오히려 적극적으로 아이의 몸 상태를 확인했다고 반박했습니다.

A씨는 "아이를 진정시키고 이동하던 과정에서 일어난 일"이라고 했습니다.

경찰은 아동복지법 위반 혐의로 A씨를 검찰에 기소의견으로 송치했고 검찰이 수사 중입니다.

파주의 또 다른 어린이집.

3살 아이를 때린 뒤 "코로나 스트레스" 때문이라고 주장했던 원장 B씨의 추가 폭행이 드러났습니다.

경찰이 다른 날짜의 어린이집 CCTV 영상을 포렌식한 결과입니다.

경찰은 B씨를 구속했고 '아동학대 혐의' 외에 '특수상해 혐의'도 적용해 검찰에 넘기기로 했습니다.

관련기사

어린이집 CCTV 영상엔…오전부터 시작된 원장의 폭행 어린이집 원장, 3살 원아 때려놓고 "코로나 스트레스"
광고

JTBC 핫클릭